제목 [산업분석] 메타버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요건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전아람 조회수 46
용량 670.62KB 필요한 K-데이터 1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산업분석] 메타버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요건.pdf 670.62K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2-09-14 
출처 : POSCO 
페이지 수 :

○ ‘21년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자금 조달액은 U$100억 이상으로 전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함. 메타버스의 가치 창출 기회가 더욱 커지는 시점에 기업들은 미래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통한 마케팅을 시도하며 선점 기회를 엿보고 있음 ○ 메타버스 마케팅에서 핵심 가치는 고객에게 전달하는 진정성과 재미있는 경험으로, 일반적인 마케팅의 가치와 크게 다르지 않음 ○ 다만, 명확한 목표 설정, 적합한 플랫폼 선정, 몰입도 높은 경험 제공, 수익성 창출 테스트, 사전 리스크 점검 등 마케팅에서 새롭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있음 ○ 기업들은 메타버스 마케팅을 도입하는 시점에, 장기적인 발전 관점에서 가상 제품 판매, 브랜드 자산, 리스크에 대한 책임, 데이터 보호 등을 함께 고민해야 함. 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메타버스에서의 영역을 점차 늘려 나갈 때 기업들은 디지털 현실에서 더욱 풍부한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 ‘21년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자금 조달액은 U$100억 이상으로 전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함. 지난 4월 씨티그룹은 메타버스의 경제 규모가 ‘30년까지 최대 U$13조에 달할 것으로 전망 ○ 메타버스의 가치 창출 기회가 더욱 커지는 시점에 기업들은 친숙한 미래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통한 마케팅을 새롭게 시도하며 선점 기회를 엿보고 있음 ○ 마케팅에서 메타버스 세계는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를 참여시키고, 새로운 방향으로 브랜드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의 장이 될 것 2. 메타버스 마케팅 ○ 메타버스 마케팅에서 핵심 가치는 고객에게 전달하는 진정성과 재미있는 경험으로, 이는 일반적인 마케팅의 가치와 크게 다르지 않음 ○ 다만, 메타버스에서 이러한 요소를 적용하는 환경이 매우 다르며, 소비자들을 효과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필요함 • 브랜드 호감 높이기, 잠재 고객에게 인지도 높이기 등 명확한 목표를 정해야 함 • 브랜드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선정해야 함 • 혁신적 경험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소비자를 고려하여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해야 함 • 디지털 모델 출시, 오프라인 전환 판매 등 수익성 창출 기회를 찾아야 함 • 메타버스 자체의 리스크, 브랜드 연계 시 리스크 등 사전 리스크를 고려해야 함 1) 메타버스 마케팅 목표 설정 - 브랜드가 메타버스의 일부가 되고 싶은 이유를 파악하고 명확한 목표를 정해야 함. 잠재 고객에게 인지도 높이기, 브랜드 호감도 높이기, 충성도 높이기, 혁신 추구하기 등으로 정의되어야 함

 

화면 캡처 2022-09-19 102547.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메타버스 마케팅, 성공을 위한 요건 1도토리 전아람
4901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한-싱 DPA 체결에 따른 IP 이슈 검토 및 시사점 1도토리 이지훈
4900 생명공학/바이오 [산업분석] 화장품분야_나노뷰티 9도토리 이지훈
4899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에너지분야_전력망 인프라 투자 확대 사이클 진입 9도토리 이지훈
4898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기계분야_일본 공작기계, 둔화되는 소요 1도토리 이지훈
4897 생명공학/바이오 [산업분석] 제약/바이오분야_세포배양 기술과 기기 알아보기 9도토리 이지훈
4896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철강분야_저평가 아래 숨겨둔 체력과 신사업 9도토리 이지훈
4895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엔터분야_K-POP RE BLUEOCEAN 9도토리 이지훈
4894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엇갈리는 석탄 가격 방향성 1도토리 이지훈
4893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재생에너지분야_삼성전자 RE100 가입,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 3도토리 이지훈
489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로봇분야_협동로봇의 기술 동향 / 맞춤형 재활 치료를 위한< 의료서비스로봇 연구 동향 9도토리 정한솔
4891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드론분야_무인 이동체(드론) 정밀항법을 위한 기술 / 고도 자율주행을 위한 센서기술 동향 9도토리 정한솔
4890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반도체분야_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자 기술 / 프로세싱 인 메모리 기반 뉴로모픽 기술 동향 9도토리 정한솔
4889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독일 태양광 산업 전망 및 관련 비즈니스 기회 1도토리 정한솔
4888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벨기에, 시민이 만드는 재생에너지 인기 1도토리 정한솔
4887 성장동력산업 [국가별동향] 루마니아 전기차 시장 현황 및 트렌드 1도토리 정한솔
4886 성장동력산업 [기업분석] 제일기획_디지털 중심 하반기 실적 성장 지속 1도토리 정한솔
4885 생명공학/바이오 [국가별 동향] 호주 음료 시장동향 1도토리 류지원
4884 생명공학/바이오 [국가별 동향] 미국 자동차 산업에 불고 있는 ‘“Vegan; 완전한 채식주의” 열풍 1도토리 류지원
4883 성장동력산업 [국가별 동향] 카자흐스탄 차량용 부분품 및 부속품 시장 동향 1도토리 류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