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1 Review 매출액 1조 7,852억원 YoY +45%, QoQ +3%, 영업이익 1,085억원, YoY -27%, QoQ - 35%, 지배순이익 824억원. 시장기대치 하회 톡광고 YoY +36%, 커머스 YoY +23%, 플랫폼 기타(모빌리티, 페이, 카카오G 등) YoY +107%, 게임 YoY +97%, 스토리 YoY +29%, 미디어 YoY +39% 등 거의 전 부문 고성장 유지. 반면 두나무 관련 펀드 청산에 따른 성과급 지급 614억원, 주식보상비용 관련 비용 증가 등 인건비가 전분기 대비 2,055억원 증가하며 영업이익(률) 급감 2022년 전망 톡보드-메시지광고-커머스의 선순환 시너지 효과로 톡비즈(광고+커머스) 사업의 고성장이 2022년에도 지속 전망. 커머스의 경우 ‘지그재그’ 인수효과 및 구매건수(Q),구매단가(P) 동시 증가에 의한 고성장 예상. 고마진의 광고+커머스의 고성장은 영업이익률 상승도 동반할 것으로 기대 또한 웹툰IP-영상컨텐츠-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해외 확장 및 일본 픽코마의 고성장은 2022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상장된 페이, 뱅크, 게임 또한 고성장을 유지 할 것으로 전망됨 목표주가 128,000원 하향조정. 투자의견 BUY 유지 최근 국내외 성장주 벨류에이션 하락을 반영 목표주가를 128,000원으로 하향조정. 투자의견 BUY는 유지. 동사는 이제까지 모바일 메신져를 매개로 한 광고,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사업확장으로 실적성장 및 벨류에이션 상승을 가져왔으나, 2022년부터는 블록체인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NFT, 메타버스 플랫폼 등의 또 다른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며 또 다른 벨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