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0,000원, Top-pick 의견 유지 - 2022년 EPS 8,104원에 Target PER 26.8배 적용 - Target PER은 글로벌 게임 peer 9개사의 2021년 PER 평균 대비 10% 할증 적용. 2022년 다수의 P2E 라인업 출시와 1분기 C2X 상장 예정. 컴투스 그룹 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빠르게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여 10% 할증 적용 - 참고) SOTP 밸류에이션 적용 시 목표주가 23만원 제시. 본문 참조 4분기 기존 타이틀은 안정적. 매출 반등을 위한 신작 필요 - 4분기 매출액 1,734억원(YoY 28.5%, QoQ 53.4%), 영업이익 112억원(YoY - 57.2%, QoQ 12.0%) 기록. 매출은 컨센서스 상회,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하회 하는 실적 기록 - 4분기 위지윅 스튜디오 실적을 제외한 게임 매출액은 1,215억원(YoY -9.9%, QoQ 7.4%), 영업이익 117억원(YoY -55.1%, QoQ -9.5%) 기록 - 주요게임 연말 프로모션 성과에 따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기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매출 하향 안정화와 2021년 신작 서머 너즈 워: 백년전쟁의 매출 부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으로 판 단. 이외 야구 라인업은 2019년 이후 매년 성장세인 것으로 파악 - 마케팅비 139억원(YoY -33%, QoQ 4.6%), 인건비 352억원(YoY 46%, QoQ 32%). 신규 사업 추진 및 위지윅스튜디오의 연결 편입에 따라 인건비 증가 신작 출시 일정 지연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 전략 - 기존 동사의 출시 계획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MMORPG)은 3월 P2E를 도입하여 글로벌 소프트 런칭 예정이었으나, 2분기 국내 출시 이후, 3분기 글 로벌 출시로 출시 일정 변경. 대신 2021년 출시했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에 P2E를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3월에 진행할 예정. 이는 서머너즈 워: 크로 니클의 hit-ratio를 높이고자, 백년전쟁을 통한 글로벌 지역의 서머너즈 워 IP 인지도 제고와 테스트베드로서 국내 선출시를 결정한 것으로 판단 - 더불어, 올해 P2E 게임 출시 라인업을 자체개발 게임 4종(서머너즈워: 크로 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골프스타)으로 공개했었지만, 추 가로 2종(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워킹데드: 아이텐티티)을 추가. 결국 야구 라인업을 제외하고 전부 P2E 도입 - P2E 도입으로 인한 부가적인 매출은 향후 비즈니스가 구체화되면 반영하겠 지만, 기존 비즈니스 실적만으로도 22E EPS 대비 PER은 15.9배로 경쟁사들 대비 저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