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영업이익 67억원(yoy +28.1%) 컨센 부합 4분기 매출액 153억원(yoy +16.7%), 영업이익 67억원(yoy +28.1%, OPM 43.9%)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한다. 2021년 계 속된 최대실적 갱신 페이스가 유지되고 4분기 기준 최대 성과를 올리면서 실 적의 순풍 운항은 지속되고 있다. 미디어렙 119억원(yoy +14.7%), 티딜 13억원(yoy +89.7%)으로 주력 사업 부 문의 성장이 이어졌고, 원가와 판관비 효율화도 유효해 개선된 실적 달성이 가 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분기별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인 티딜은 4분기 300억원 수준의 총취급고 달성으로 2022년에는 성장 포텐셜을 확인시켜 줄 것으로 전 망한다. 디지털 세상에서 더욱 커질 미디어렙의 중요성 2017년 209억원의 매출을 올린 미디어렙 부문 실적은 2021년 397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지털 강화 경향이 발생한 미디어렙의 취급고는 1Q20 510억원에서 3Q21 1,000억원으로 크게 성장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마케팅 강화 수혜를 입은 것으로 판단한다. 이와 같은 추세는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함에 따라 더욱 탄력 적인 증가 속도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종합광고대행사의 디지털 대행 증가 추세와도 긴밀히 연관되어 있어 광고 산업의 디지털화는 변화에서 대세로 레벨업할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0,000원 유지 2021년 1천억원 이상의 총취급고 달성을 기대했던 티딜은 현재 900억원 레벨 에서 마감될 것으로 전망한다. 분기별 두 자릿수 성장은 유기적 모멘텀으로 판 단하고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장 포텐셜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유기적 성장 흐름만 이어진다고 추정해도 2022년의 총취급고는 2천억원에 육 박할 것으로 보여 추가적인 성장 포인트도 충분한 것으로 판단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장기적 강화 추세, 신규 비즈니스 티딜의 플랫폼 커머스로서의 카테고리 및 기능 확장 등이 반영될 동사의 실적 개선은 2022년 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70,000원은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