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기업분석] 기아 12월 판매 실적 컨퍼런스콜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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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조정희 | 조회수 | 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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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기아 12월 판매 실적 컨퍼런스콜 주요 내용.pdf | 844.14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2-02-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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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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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12월 판매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언급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생산: 12월 글로벌 생산량 22.4만대, 계획 대비 1.2만대 차질. 사업 계획 대 비 95%. 22년 1월 생산 24.7만대 전망, MoM 2.3만대. 가동률 개선 전망 - 12월 글로벌 판매: 도매 20.9만대 (계획 88%), 소매 21.8만대 (계획 85%). 가용 재고 부족, 미국 폭설, 연말 휴가 영향 등 - 국내: 소매 판매 4.8만대, YoY 23%. 산업 수요 15만대, YoY -6%. 전년 파 업 기저효과 등. 인기 차종 월 평균 계약 대수 1만대+ 유지 - 미국: 소매 판매 4.9만대, YoY -9.8%. 산업 수요 122.1만대, YoY -24.6%. 한파 물류 차질 등. 12월 인센티브 $1,639/대, YoY -45%, MoM -1%. (1Q21 $2,800/대, 2Q $2,500/대, 3Q $2,250/대 등) - 서유럽: 소매 판매 3.2만대, YoY 5.3%. 산업 수요 대비 판매 호조세. 21년 친환경차 14.9만대 판매 (BEV 6.3만대 비중 13%, PHEV 5.3만대 비중 10% 등, EV6 월 평균 3천대 판매) - 인도: 소매 판매 1.2만대 YoY -38%. 산업 수요 YoY -11%. 반도체 부족 에 따른 비가동 운영 (12일), 연식 변경 전 의도적 도매 판매 축소. 연초 카렌 스 출시, 1분기 말 3교대 전환 등 - 중국: 소매 판매 1.3만대, YoY -25%. 산업 수요 215만대, YoY -4.5% 대 비 부진 지속. 인센티브 집행 축소 등 브랜드 정상화 과정 - 기타: 러시아 YoY -23%, 아중동 YoY 0.2%, 아태 YoY 18.1%, 중남미 YoY -14% 등 일부 지역 제외 산업 수요 대비 판매 호조세 지속
- 전망: 1) 생산: 4Q21 생산 68만대, 3Q21 60만대 대비 반도체 수급난 정점 통과 시사. 22년 연간 월 평균 25만대, 최대 28만대 생산 전망. 2) EV 전략: EV6 판매 기대치 상회. 유럽 대부분 지역 내 BEV 판매 비중 10% 돌파 등. 3월 초 Investor Day를 통해서 미래 전략 재수립 계획 2022년 글로벌 판매 목표 315만대, YoY 13.4% 4분기 영업이익을 1.37조원으로 전망한다. 기아의 4분기 글로벌 도매 판매는 65만대, 연결 기준 (중국 제외) 61.3만대로, 전분기 대비 각각 -5.0%, -6.5% 하락한 수준이다. 그러나 전분기 대비 우호적인 환율과 (4Q21 원달러 평균환 율 1,183원, 기말환율 1,186원 vs 3Q21 평균환율 1,157원, 기말환율 1,185 원) 판촉비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 기아는 2022년 글로벌 판매 목표치를 315만대 YoY 13.4%로 제시했다. 반도 체 수급 정상화에 따른 판매 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21년 글로벌 주요 지역 산업 판매는 2019년 대비 미국 -12.3%, 서유럽 -23.3%, 중국 -0.1% 등으 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의 회복이 지연되고 있으며, 부품 수급난 심화에 따 라 하반기에 감소폭이 확대되었다. 제품 인도 적체 해소 및 재고 재축적 필요 성 등을 감안하면, 생산, 판매 확대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다. 22년 연간 영업이익을 6.47조원, YoY 22.9%로 전망한다. 목표주가 130,000원, 완성차 Top-Pick을 유지한다. (12mf EPS 13,795원, Target PER 9.4x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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