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드·블랙박스 1위 찍고 마이데이터 사업 개시 유비벨록스는 B2B향 신용/체크카드 등의 스마트카드와 B2C향 블랙박스 제조 및 판매를 주 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HW/SW사업자이다. 동사는 국내 스마트카드 및 블랙박스 시장의 압 도적 1위 업체이며 최근 사업적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면서 중장기 성장에 대한 큰 그림을 완성했다. ①스마트카드 부문에서의 탄탄한 금융사 네트워크 ②블랙박스 부문에서의 방대한 주행데이터를 활용해 마이데이터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이다. 특히 동사는 사용 가치가 높은 대량의 블랙박스 주행데이터를 확보한 국내 유일 업체라는 점에 주목해야한다. 이를 통해 향후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철저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본업의 성장은 끝나지 않았다, 신사업은 +α I. 본업의 성장 모멘텀: 스마트카드 부문의 성장 요인은 ①토스뱅크 중심의 신규 고객사 확보 ②KLSC(한국로컬스마트카드) 도입에 따른 MS 확대 ③2022년 대선 소비진작 정책에 따른 최대 성수기 진입에 기인한다. 블랙박스 부문에서는 ①BMW중심의 B2B 글로벌 공급 물량 확대 ②기타 전자제품의 매출액 확대가 예상되며 특히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은 현재 개화 단 계이기 때문에 향후 큰 폭의 실적 기여도 상승을 기대해도 좋다고 판단한다. II. 마이데이터 신사업: 동사는 10/28일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했으며 자산관리 플랫폼 ‘아차’ 내에서 ①가입자 수 180만명을 확보한 피트니스 플랫폼 ‘트랭글’의 고객 데이터 ②’아 이나비’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주행데이터 ③고객의 금융거래 마이데이터를 결합하여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한다. 해당 사업은 향후 신규 금융상품 개발, 비정형신용평 가 서비스, 신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으로의 확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한다. 2022년 영업이익 80% 성장 전망,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 2022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4,045억원(YoY +33.9%)과 영업이익 425억원(YoY +80.6%)으 로 전망한다. 실적 향상의 근거는 ①토스뱅크 및 KLSC사업에 따른 스마트카드 물량 확대 ② BMW향 글로벌 블랙박스 공급 개시에 기인한다. 내년 예상 실적 기준 PER은 현재 7배로 본 업의 실적 고성장을 감안했을 때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단한다. 향후 마이데이 터 사업이 본격화되는 시점에는 유의미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까지 이뤄질 것으로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