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현대차의 2021년 4분기 매출액은 31조 265억원(+6% yoy), 영업이익은 1조 5,297억 원(+22% yoy), 영업이익률은 4.9%(+0.6%p yoy)를 기록. 매출액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물량 감소 3.2조원에도 불구하고 환율상승 1.1조원, 믹스개선 3.8 조원의 증가 효과가 있었음. 영업이익은 생산차질에 따른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우호적인 환율과 인센티브 감소, 믹스개선 등으로 증가. 다만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 스를 15% 하회함. 볼륨 감소와 연구비 및 마케팅 비용 부담이 반영되었기 때문. 영 업외에서도 해외법인 합작지분 매입이후 영업권 평가 손실로 법인세율이 높아짐 2022년 판매 +11%, 매출액 +13~14%, 영업이익률 5.5~6.5% 제시 현대차는 2022년 도매판매 432만대(+11%), 매출액 13%~14%의 성장, 영업이익률 5.5%~6.5%를 목표로 제시함. 투자는 전년대비 15% 증가한 9.2조원, 자동차부문 현 금흐름은 -0.5조원~+1.0조원의 범위, 전년 동등 수준 이상의 배당금 지급을 계획 중이라고 밝힘. 현대차가 제시한 2022년 매출액 목표치는 시장 기대치 128조원보다 는 4~5% 높은 133~134조원 수준으로 제시된 것으로 파악되며, 영업이익률 시장기 대치 6.2%는 회사측 제시 영업이익률 밴드 5.5~6.5%에 수렴하지만 중간값으로 보 면 다소 낮게 제시된 수치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0,000원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300,000원으로 하향(기존 310,000원). 과거 5개 년 평균 PER, PBR, EV/EBITDA 배수에서 10% 할인률을 적용했음. 목표주가의 Implied PER은 12.4배 수준. 2022년 2분기부터 반도체 공급상황이 점진적으로 개선 되며 하반기로 갈수록 생산 확대에 따른 재고 확충 효과 기대.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