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24년 러시아, 온라인 인터넷 쇼핑 선호도 현황과 발전 전망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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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정한솔 | 조회수 | 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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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24년 러시아, 온라인 인터넷 쇼핑 선호도 현황과 발전 전망 분석.pdf | 725.63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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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3 |
도입
마켓플레이스는 의류부터 식료품,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더 빠르고 편안한 액세스를 위해 대부분의 마켓플레이스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마켓플레이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규모 : 일부 시장은 국제 무역 수준에 도달하여 사용자가 서류 작업 없이 외국 상품 구매 가능
픽업 지점 : 도시 전역에 수많은 픽업 지점이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입어보고 필요한 경우
반품할 수 있어 쇼핑이 훨씬 용이
할부 결제 : 현재 많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할부 결제 기회 제공 중.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상품 대금을 할부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예산에 구애됨 없이 쇼핑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줌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러시아 마켓플레이스는 오존(Ozon), 와일드베리(Wildberries, WB) 및
얀덱스 마르켓(Yandex Market)이다.
아비토(Avito) 광고 서비스도 현재 상품 판매 분야까지 활발하게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전자상거래 발전에 힘입어 2023년 러시아는 전자상거래 지표상 세계 10위권에 진입했고,
러시아의 오존과 WB가 처음으로 국제 순위에 진입했다.
2023년 러시아는 소매 판매 성장률 +36%로 1위, 온라인 판매 920억 달러로 9위를 차지했다.
러시아 전체 마켓플레이스 중 주문 수(78%)와 판매량(56%) 측면에서 WB, 오존, 얀덱스 마르켓이 이커머스 구조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이들 마켓플레이스는 주문 건수 기준으로 러시아 시장 연간 성장률의 80%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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