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분석] 24년 러시아, SNS 콘텐츠 플랫폼 시장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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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11-28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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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트래픽에서 동영상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4년에 최대 9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좋아하며, 그 중 75%는 텍스트 설명을 읽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제품을 탐색하는 것을 선호한다.

따라서 마케팅을 위해서는 시장에서 관련성을 유지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동영상 콘텐츠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용 숏폼 동영상이 유익한 이유를 살펴본다.


콘텐츠 소비의 간편함과 속도
 

Ÿ 현대의 생활 환경에서 사람들은 어떤 주제를 깊이 있게 파고드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업무에 집중해야 하는 시간에 틈틈이 소셜 네트워크를 시청한다.
   그리고 길고 복잡한 게시물과 동영상에 몰입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숏폼이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이유는 바로

   그 간편함 때문이다.

 

브랜드 잠재고객 확대

 

Ÿ 창의적인 동영상은 흥미로운 주제와 프레젠테이션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추천을 유입시키며, 도달 범위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는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광고의 친밀성
 

Ÿ 숏폼 동영상에서는 종종 삶의 이야기를 촬영하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여 브랜드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이러한 콘텐츠는 친구들에게도 전달되어 더 많은 입소문을 낼 수 있다.


다양한 플랫폼 형식에 대한 신뢰

 

Ÿ 2024 년 15 억 8,000 만 명(2027 년까지 22 억 5,000 만 명으로 증가할 예정)의 사용자를 확보한 틱톡의 성공 이후,

   다른 서비스에서도 숏폼 동영상 기능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러시아 기업 중에는 Yappy, Nuum, VK 클립, dzen 등이 있다.

   2022 년 3 월 6 일, 소셜 네트워크 틱톡은 러시아에서 일부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중국 소셜 네트워크는 군대 및 가짜 명예
   훼손에 대한 처벌로 15 년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는 러시아 법률 개정안이 채택됨에 따라 러시아에서 계속 일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러시아 사용자들은 러시아 플랫폼 중에서 대체 서비스를 찾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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