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분석] 24년 러시아 OTT 시장의 현황과 발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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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11-28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18 

온라인 영화 시장 규모

 

분석가들은 온라인 영화관의 미래가 통합 에코시스템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한 번에 여러 서비스를 매일 사용할 수 있고,

몇몇 서비스들을 합산한 구독료보다 통합 구독이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MTS 미디어 홀딩에 따르면 온라인 서비스(키온, MTS 뮤직 스트리밍, 스트로키 북 서비스, MTS 라이브 티켓 창구)

가입자가 MTS 프리미엄 에코시스템 구독에 추가로 연결하면 평균 서비스 이용율이 두 배 이상 증가한다.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에 대한 자세한 최신 정보는 '2024년 2분기 온라인 영화 시장'보고서의 데이터를 게시한 TelecomDaily에서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9천 명 이상의 온라인 영화관 시청자가 참여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1년 동안 온라인 영화관 구독자 수는 3,670만 명에서 5,300만 명으로 44% 증가했다.

 

키노포이스크(Кинопоиск), 이비(Иви), 오코(Okko), 윙크(Wink) 및 키온(Kion)이 전체 사용자의 약 85%를 차지한다.

6개월 전만 해도 이들의 점유율은 전체 시장의 80%였다.

 

키노포이스크는 2023년 2분기 사용자 수 920만명에 비해 다시 1,320만 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는 940만 명(이전 720만 명, +29.1%)을 기록한 이비가 차지했다.

3위는 83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오코로 작년 2분기의 500만 명에 비해 1.1% 증가했다.

또한 윙크와 키온이 각각 780만 명과 620만 명으로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시장 발전 전망

 

러시아 사용자는 한 달에 평균 19시간 가까이 동영상 서비스에서 영화와 TV 시리즈를 시청하며,

이는 1년 전보다 21% 증가한 수치이다.

 

밀레니얼 세대(25~35세)가 전체 사용자 수의 절반을 차지하는 주요 시청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2위와 3위는 MZ세대(17~25세)와 35~45세 구독자로 거의 동일한 비율을 차지한다. 동시에 남성은 전체 시청자의 약 56%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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