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글로벌 브랜드 데이터 베이스 활용 안내서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이지훈 | 조회수 | 47 | |
---|---|---|---|---|---|---|
용량 | 19.17MB | 필요한 K-데이터 | 7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분석] 글로벌 브랜드 데이터 베이스 활용 안내서.pdf | 19.17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18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34 |
글로벌 브랜드 데이터 베이스(Global Brand Database, GBD)란?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
• WIPO : 국제연합(UN) 산하의 지식재산권 전문 국제기구
• WIPO의 역할 : 저작권 및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보호권, 상표권 등),
24개 국제조약의 관리 기능을 담당하는 국제기구
글로벌 브랜드 데이터베이스(GBD)
• [기능] 세계 각국 브랜드(국제상표, 지리적 표시, 공익표장, 국제일반명 등) 정보의 무료 검색
• [검색범위] 마드리드 시스템에 따른 국제상표, 리스본 협정에 따른 지리적 표시 정보,
파리협약 6ter에 따른 공익표장, 세계보건기구에 의한 국제일반명 등
글로벌 브랜드 데이터 베이스(Global Brand Database, GBD)의 활용
국내 개인/법인의 해외 상표 출원을 위한 사전 조사에 활용
* 출원전 개별 국가별 선출원/등록 상표 확인으로 등록 가능성 제고
성공적 브랜드 네이밍에 활용
* 출원상표의 작명, 경쟁사의 상표 조사, 진출 시장의 상표 트렌드 분석 등에 활용
기업의 혁신 선도 및 미래 유망 진출 사업을 예측하는 도구로서 활용
* 상표 빅데이터 분석에 활용하여 경제변화와 다양한 산업 트렌드 발굴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