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가나, 화장품 업계의 분석 |
---|
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민준석 | 조회수 | 31 | |
---|---|---|---|---|---|---|
용량 | 74.8M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가나, 화장품 업계의 분석.pdf | 74.8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11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7 |
K뷰티 가나에서 인기 상승 중
서아프라카인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기능성 제품 수요 다대
가나 화장품 시장 개요
개인 미용, 외모 개선,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나 화장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현재 가나에서는 현지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최근 미국, 영국 등을 오가는 사업가, 인플루언서 등이 급증하면서, 유럽,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익숙해진 화장품 및 뷰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많이 증가했다. 이는 화장품에 대한 가나의 소비 행태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가나의 풍부한 화장품 원료인 쉐어버터, 코코아버터, 코코넛 오일 등 원재료를 활용해 미용 수요에 맞춘 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등 현지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는 가나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가나 화장품 시장 품목군 및 규모
가나의 화장품 시장에는 스킨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향수, 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 및 개인 관리 용품이 포함된다. 현지 및 해외 브랜드는 다양한 연령층, 피부 타입, 라이프스타일의 가나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다양한 화장품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구매처는 뷰티 소매점, 약국, 온라인 플랫폼 등이다.
Statista에 따르면, 2024년 가나의 전체 화장품 시장 규모는 22억 달러에 이르며,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2.8%로 예상된다.
스킨케어 시장
가나의 스킨케어 시장은 매우 경쟁적이며, 매년 다양한 브랜드의 스킨케어 제품이 수입되고 있다. 스킨케어 제품은 화장품 수입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도 높음을 방증한다. 2022년에는 주로 코트디부아르, 토고, 나이지리아 등 서아프리카 국가로부터 1100만 kg 이상의 스킨케어 제품이 수입됐다. 이 지역 국가는 세율이 타 국가에 비해 유리해 주요 화장품 수입원이 되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바디 로션과 크림이 수입 시장을 이끌고 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4년 가나의 스킨케어 시장 규모는 5억5260만 달러에 이르며,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3.0%로 예상된다. 특히 확대 중인 중산층의 가처분 소득 증가로 소비자의 구매력이 크게 향상돼,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도시 거주자들의 생활 방식과 소비 행태가 변화해, 글로벌 트렌드에 영향받은 전반적인 스킨케어 루틴이 정착되고 있는 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