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중국, 중노년층을 공략한 스마트 변기 시장의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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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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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58.39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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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중국, 중노년층을 공략한 스마트 변기 시장의 현황.pdf | 58.3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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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스마트 변기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선호 확대
중노년층 맞춤형 기능 강화... 건강관리, 안전성, 편의성, 절수 기능 등 탑재
스마트 변기는 전통적 변기 제품에 기술을 더해 배설물 처리 외에 무선 컨트롤 둔부 세척, 건조, 변좌 온열, 자동 청소, 악취 제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위생기기이다.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스마트 변기는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구분된다.
중국 스마트 변기 산업 구조는?
관련 산업의 업스트림에는 배수관, 회로, 사출성형 구조물 등 각종 부품과 모듈 공급상이 해당되며, 미들스트림에는 제조공장, 화장실용품 기업, 가전기업들이 속해 있고, 다운스트림은 주택 부동산 인테리어 업체 등과 함께 각종 기업/소비자 대상 판매채널 등이 해당된다.
성장 중인 중국 스마트 변기 시장
<중국 스마트 화장실 전기산업 발전연구 보고((中国智能卫浴电器产业发展研究报告, 2024)>에 따르면, 2023년 중국 내 스마트 변기 제품 보급률은 아직 9.6%로, 성장 여지와 발전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연구 보고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스마트 변기 생산량은 1265만 대로, 전년 대비 8.2% 확대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스마트 변기 총 생산량은 최근 3년 연속 1000만 대를 돌파했다.
AVC(奥维云网, 아오윈망)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 변기 제품은 시장에서 주로 온라인 소매 판매(49%), 오프라인 소매 판매(38%), 인테리어 채널 판매(13%) 방식으로 유통된다. 중국 스마트 변기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2019년 38.8억 위안에서 2023년 68.4억 위안으로 확대되면서 연평균 15.6% 성장률을 기록했고, 온라인 소매 판매량은 2019년 147만 개에서 2023년 308만 개로 2.1배 증가했다.
최근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티몰(Tmall, 天猫)의 2024년 10월 21일자 변기 제품 판매량 순위 조회 결과에 따르면, 상위 12개 제품 중 1개 제품(4위)을 제외하고는 모두 스마트 변기 제품인바, 최근 소비자들이 스마트 변기를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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