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24년 국내 스마트 자동차와 수동 자동차의 비교 분석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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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국준아 | 조회수 | 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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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17M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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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24년 국내 스마트 자동차와 수동 자동차의 비교 분석 보고서.pdf | 1.17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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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민간연구원 |
페이지 수 : | 15 |
자동차 vs 수동차
2007년 6월 iPhone 출시. 그러나 스마트폰의 대중화 변곡점은 2009년 6월 3세대 iPhone (3GS) 등장이후.
이유는Killer SW (App) 등장. 3GS 이후직간접적SW 유료구매/사용시작됐고, SW 구동위한HW 디바이스필요성인식확대
2009년모바일폰시장에서의변화가2025년자동차시장에서발현될전망. 이유는Killer SW인자율이동SW 개발완성
2024년10월, Tesla는 Robotaxi Unveil을 통해 만10년간 이어온 자사의자율이동SW FSD 개발완료 공식선포.
2024년 8월, Huawei는신규Huawei Car인Stelato S9 공개행사를 통해 신규 자율이동 SW ADS 3.0 공개 및 업데이트
자율이동SW 개발선도업체인Tesla와Huawei의1차지향점은동일. 운전노동을 대체할차량 형태의 로봇, Robotaxi
북미및중국시장소비자의차량구매기준변화또한감지되기시작
Tesla, 3Q24 실적 발표 통해 FSD 신규 구매 및 구독 소비자 급증을통한 SW 실적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
Huawei, 1-10월중국판매량347,478대기록하며출범3년차에RMB300,000 이상고가차시장판매1위브랜드등극
Tesla, 2025년 FSD출시 시장확대 예고.
가장먼저 1Q25 중중국 유럽에서 공식출시 예정. Huawei, 2025년 JAC와의 공동개발 신차출시 및 Huawei Store / HIMA
딜러확대를 통해 판매량 증대목표 Xiaomi Nio Xpeng, 판매량 증대 데이터확보 / 훈련확장 SW 상품성개선 판매량 증대의 선순환
지속중
2025년 미국 금리 인하 중국 경기 부양의 실효성 증대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력향상은 스마트카 수요확대 가속할것
2025년스마트카대중화시작
스마트카 시장 개화에 따른기존 전통 자동차업체들의 판매경쟁력 약화 우려, 이들의 기업가치평가에 선명하게 반영중
현대차 기아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자동차업체들의 밸류에이션 2020년 이전과 비교해 절반이하로 축소
업종선도했던 Toyota가 2025년 실적추정치 기준 PER 약7배수준에 거래중이며, 타업체들은 모두 4-5배 적용중
이들 업체들 대부분낮은 원가/판가의 HW (전기차) 출시지연중이며, 주행SW 개발 또한 구체적 진전 부재한 모습
2025년 현대차 기아 주가흐름은 단기실적방향이아닌 장기성장 가시성을 대변하는 밸류에이션이 결정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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