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분석] 독일, 유렵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시장으로 자리잡다.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정한솔 조회수 31
용량 17.51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시장분석] 독일, 유렵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시장으로 자리잡다.pdf 17.51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10-24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독일 소비자, 친환경 제품에 높은 관심

파우데, 친환경 경영으로 성공적인 성장

 

독일의 아웃도어 시장

 

등산 및 캠핑용품과 관련 의류, 신발, 하드웨어 등을 주요 품목으로 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독일은 유럽 1위 국으로서 12억9300만 유로 (한화 1조7700억 원) 규모를 자랑하며, 시장 점유율 또한 21.2%로서 1위다. 유럽 아웃도어 그룹(EOG, European Outdoor Group)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의 2022년 전체 아웃도어 시장은 지난해 대비 11.5% 성장해 60억 유로 규모를 넘었으며, 독일 시장 역시 10% 이상의 성장을 보였다.

 

한편, 독일 아웃도어 시장에서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은 중요한 소비자 선택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프랑크푸르트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독일의 유명 스포츠용품 도매업체 관계자는 “아웃도어 활동은 자연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기 때문에, 아웃도어 제품 소비자들은 자연과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제품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2000명의 독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딜로이트(Deloitte, 2021)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스포츠 박람회(ISPO) 합동 조사에서 87%의 응답자가 아웃도어 제품 구매 시 지속가능성을 중요한 기준으로 고려한다고 응답했다.

 

이렇듯 독일 소비자는 친환경을 주요 소비 기준으로 삼고 있어, 친환경 제품의 판매가 기업의 매출에 크게 영향을 준다. 독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GFK(Growth from Knowledge, 2022)의 조사에 따르면, 10년 동안 독일 아웃도어 시장에서 친환경 마크를 포함한 제품에 대한 구매가 40% 증가했으며, 소비자의 약 1/3이 인플레이션 등 외부 변화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친환경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프랑크푸르트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독일의 아웃도어 신발 기업 관계자는 “유럽 아웃도어 시장에서 친환경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스포츠용품 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더 깊이 관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더 많은 유럽의 아웃도어 기업이 이를 실천해 경쟁사들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변화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며, 기후 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것에 더 큰 책임감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해 세계적인 트렌드로 의류 제품 중에 지속 가능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독일은 최근 5년 지속 가능 제품 비중이 글로벌 평균을 매년 1.7%P 상회했으며, 2018년부터 2023년까지 꾸준히 증가해 2023년 최대치인 6.4%를 기록했다.

 

 

 

 

 

 

 

 

 

 

---------------------------------------------------------------------------------------------------------------------------------------------------------

 

 

 

 

 

 

 

 

 

글로벌.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958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주요국 산업 현황과 시장전략 분석 7도토리 정한솔
958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10월 전세계 이슈 종합 보고서 5도토리 정한솔
9587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인도, 정수기 시장의 성장 3도토리 정한솔
»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독일, 유렵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시장으로 자리잡다. 3도토리 정한솔
9585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24년 친환경 해상풍력 발전의 현황과 미래 13도토리 정한솔
9584 생명공학/바이오 [시장분석] 24년 K뷰티산업의 트렌드와 현황 분석 13도토리 정한솔
9583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호주, 자동차용 라이트 업계의 현황과 전망 3도토리 정한솔
9582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인도, 반도체 장비의 수요현황과 규모 분석 3도토리 정한솔
9581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말레이시아, 항공기 부품 수출시장의 성장 3도토리 정한솔
9580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24년 독일, 조선산업의 회복과 현황 5도토리 정한솔
9579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튀르키예, 친환경에 따른 포장재 업계의 소요변화 3도토리 정한솔
9578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인공지능 발달을 통한 무인화 전쟁 기술의 현황 및 전망 13도토리 강정훈
9577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인도네시아의 기초금속 업계 분석 3도토리 강정훈
9576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방글라데시, IT 업계의 현황 및 전략 3도토리 강정훈
9575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미국, 트럼프와 바이든의 과학기술혁신에 대한 정책 비교와 분석 5도토리 강정훈
9574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대한민국, 유연근무 활용에 대한 가이드 13도토리 강정훈
9573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10월 대한민국과 세계 경제의 현황 및 동향 5도토리 강정훈
9572 생명공학/바이오 [시장분석] 중국,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 편집숍 3도토리 강정훈
9571 생명공학/바이오 [시장분석] 중국,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점 분석 3도토리 강정훈
9570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24년 3분기 세계 2차전지의 수요 현황과 전망 7도토리 강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