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중국,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점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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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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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8.12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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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중국,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점 분석.pdf | 48.12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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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2023년 중국 헤어케어 시장 규모 692억 위안
두피 관리의 일상화에 따라 홈케어 제품 수요 증가 추세
성장 중인 중국 두피 관리 제품 시장
스트레스 증가, 대기 오염, 불규칙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두피 관리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정보 확산에 따라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두피 관리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여 두피 전용 샴푸, 에센스, 마스크 팩 등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또한 미용실과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두피 관리 서비스도 다각화되는 추세다.
아이미디어리서치(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국 헤어 관리 제품 시장은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3%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왔으며, 2023년 시장 규모는 691억700만 위안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2029년 연평균 증가율이 4.7%에 달하고, 2029년 시장 규모는 818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두피 관리 시장의 꾸준한 성장은 소비자들의 인식이 과거의 ‘세정만으로 충분하다’에서 ‘두피 건강을 중시하자’로 변화한 데 기인한다. 씨비엔데이터(CBNData)에서 발표한 2023년 국민 두피 건강 백서(2023国民头皮健康白皮书)에 따르면, 2021년에는 중국 국민의 60% 이상이 두피 건강 문제에 관심을 가졌으며, 2023년에는 80% 이상의 국민이 두피 관리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미디어리서치(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두피 문제 중 탈모 증상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두피 가려움과 지성 두피 순으로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점은 두피 문제는 단순 머리카락의 질과 성장을 넘어 심리적 안정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개인의 전반적인 삶의 질과 정신 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씨비엔데이터(CBNData)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7%가 두피나 모발 문제로 인해 심리적 혹은 정서적 영향을 받는다고 밝혔다. 응답자의 55%는 자신감 저하를 표명했으며, 43%는 사회적 불안감을 느껴 외출을 기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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