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중국, 헤어케어 상품의 현황과 트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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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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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중국, 헤어케어 상품의 현황과 트렌드.pdf | 38.1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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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일반적인 샴푸에서부터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까지 다변화하는 중국 소비자 수요
우수한 K-뷰티 제품으로 중국 헤어케어 시장을 사로잡다
헤어케어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헤어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춤화된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중국 헤어케어 시장에서 우리 K-뷰티 제품이 어떻게 중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고민해 볼 시기다.
헤어케어, 두피건강 등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헤어케어를 중심으로 하는 ‘비주얼경제(颜值经济)’가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시장조사 기관 아이미디어 리서치(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국 헤어케어 제품 시장 규모는
최근 몇 년간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
2023년 시장 규모는 지난해 대비 3.4% 성장해 620억9000만 위안의 규모를 기록했으며,
2026년에는 700억 위안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헤어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이 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헤어케어는 주로 모발케어와 두피케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모발케어 제품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 오일, 헤어팩 등으로, 두피케어 제품은 두피케어 오일, 각질 스크럽, 애벌샴푸, 탈모 케어 제품 등으로 세분화된다.
헤어케어 제품 중, 머리 샴푸를 한 뒤 그리고 드라이할 때 한 번 더 바르는 제품 등이 출시되면서
단계적으로 헤어 트리트먼트를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헤어팩을 사용하는 소비자 중 약 70%는 매주 2~4회 정도 헤어팩을 사용해 마사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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