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24년 미국 소셜미디어의 분석과 전망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정한솔 | 조회수 | 32 | |
---|---|---|---|---|---|---|
용량 | 1.41MB | 필요한 K-데이터 | 7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분석] 24년 미국 소셜미디어의 분석과 전망.pdf | 1.4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10-17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22 |
2024년 미국 소셜미디어 트렌드
1. AI와 알고리즘의 진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하는 소셜미디어
Ÿ 2024 년 현재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있어 AI 와 알고리즘(algorithm)의 발전은 사용자 경험의 극적인 변화를 이끌었으며,
온라인 세상이 일상의 당연한 일부가 된 현재 변화의 속도는 어느때보다 빨라지고 있음
Ÿ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틱톡(TikTok) 등 주요 플랫폼에서 도입한 AI 와
머신러닝 기반의 알고리즘은 콘텐츠의 큐레이션과 추천 시스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어느 때보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음
Ÿ GWI(Global Welleness Institute)의 보고서<Social Media Trends: The Highlight Reel>에
따르면, 오늘날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문화적, 정치적, 지역적 선호도에 맞춘 맞춤형
피드를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팔로우한 계정에서 오는 콘텐츠를 넘어서, AI 알고리즘이 사용자 행동 패턴 자체를
분석하여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음
Ÿ AI 와 알고리즘이 플랫폼이 콘텐츠를 더욱 정교하게 필터링하고 손쉽게 제공함에 따라,
사용자들은 자신에게 더 의미 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더 자주 접하게 됨. 이러한 개인화 기능은
단순한 콘텐츠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시간을 소셜미디어에서 보내도록 유도하며,
브랜드와 기업에게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음
Ÿ 미디어 블로그 스프라우트 소셜(Sprout Social)의 리포트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Social Media Algorithms>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알고리즘은 단순히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을 넘어,
사용자의 행동과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꾸준히 진화하고 있음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