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24년 인도의 문구업계의 수요 증가 현황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노민우 조회수 31
용량 50.81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산업동향] 24년 인도의 문구업계의 수요 증가 현황.pdf 50.81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10-16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인도 1인당 문구류 소비량 점차 증가 추세

진출시 프리미엄 제품과 저가형 제품의 시장 구분 필수

 

산업 특성

 

인도의 문구 및 미술 용품 시장은 '종이 문구류'와 '비종이 문구류'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종이 문구류는 노트와 그 외 종이 제품으로 더욱 세분화되며, 노트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비종이 문구류는 필기구, 사무용품, 미술 및 공예 재료로 세분화되며, 여기서 필기구가 가장 대표적인 품목이다. 

 

주목할 만한 업계 동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으로의 전환: 인도 문구 및 미술 용품 시장에서는 미학과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선호 증가에 힘입어 혁신적이고 창의적으로 디자인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가처분 소득이 높아지면서 고급화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으며, 이처럼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여러 제조업체에서는 세련된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1인당 문구류 소비의 증가: 인도인의 연평균 문구류 소비량은 약 3달러에 불과하며, 이는 전 세계 평균인 24달러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 소비자들의 평균 문구류 구매 금액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가처분소득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문구류 시장이 중장기적으로는 상당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평가된다.

 

인도의 문맹률 감소: 인도에서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사람의 비중은 2001년의 65%에서 2022년에는 77.7%로 증가했으며, 이는 신인도 문맹퇴치 프로그램(New India Literacy Programme), 교육권리법(Right to Education Act), 사르바 식샤 아비얀(Sarva Siksha Abhiyan) 및 NIPUN 바라트 계획(NIPUN Bharat Scheme)과 같은 정부 정책을 통해 이루어졌다. 인도의 높은 인구 성장과 더불어 문맹률의 감소는 문구 및 미술 용품 시장에 대한 방대한 고객 기반을 창출하고,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교육에서의 예술 활동 강조: 인도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를 발전시키기 위해 예술 및 공예 교육을 점점 더 강조하고 있다. 부모들 또한 자녀들의 전반적인 성격 발달에 있어 예술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가 미술 및 공예 프로젝트와 같은 과외 활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창출되고 있다.

 

선물 트렌드: 기업들은 고객 및 직원과의 관계를 형성하고자 브랜드 펜과 같은 맞춤형 문구 선물을 점점 더 많이 구매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인도의 고급 문구류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각 가정에서도 부모들은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문구 세트를 구매하여 시장 성장을 더욱 주도하고 있다. DOMS, Kokuyo Camlin과 같은 유명 브랜드는 기업 및 아동 시장 모두를 위한 문구 선물 세트를 만들어 이러한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정부의 교육 정책 개혁: 인도 정부는 교육 인프라와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 개혁을 시행했으며, 이는 교육 부문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2 회계연도 기준으로 인도 교육산업은 약 1276억 달러로 평가되며 2027 회계연도까지 연평균 14%씩 성장해 약 2,455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산업의 이러한 성장은 인도에서 문구 제품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미술.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9537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남아공, 드론 업계의 현황과 헌국 기업의 진출방안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36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글로벌 기업 성장을 위한 스타트업의 혁신기술 보호와 지원 전략 새 콘텐츠 7도토리 노민우
9535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인도네시아 핀테크 이용 현황 새 콘텐츠 5도토리 노민우
9534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비정지궤도 위성통신 기술 발전의 현황 새 콘텐츠 5도토리 노민우
9533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현재 호주의 인프라 산업의 현황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인도의 문구업계의 수요 증가 현황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3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에티오피아, 제약업계의 현황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30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캐나다, 키워드로 살펴보는 최신 소비 유행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29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캐나다, 전기차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충전기 업계의 현황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28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아르헨티나,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27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미국, 케이블과 절연선 시장의 비약적 성장 새 콘텐츠 3도토리 노민우
9526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24년 미얀마, 전기차 시장의 전망과 시사점 새 콘텐츠 3도토리 국준아
9525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OPEC 석유 소요 하향 미래 분석 새 콘텐츠 5도토리 국준아
9524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파라과이 대두 수출의 성장 새 콘텐츠 3도토리 국준아
9523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한국 제1차 국가전략기술 계획의 현황과 전망 새 콘텐츠 11도토리 국준아
9522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페루, 수산품 수출의 성장 새 콘텐츠 3도토리 국준아
9521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주요국 핵융합 에너지 스타트업의 동향과 전망 새 콘텐츠 13도토리 국준아
9520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국내 이차전지 양극재의 기술 현황 새 콘텐츠 5도토리 국준아
951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주요국 AI 개발 중점 전략과 현황 새 콘텐츠 7도토리 국준아
951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유럽연합 이사회의 의제와 전망 새 콘텐츠 5도토리 국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