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중국, 퍼스널케어 시장의 중점에선 항노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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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10-10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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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부터 항노화 스킨케어 시장 연평균 약 20% 성장

노화 방지 성분인 NAD+에 주목하는 中 소비자

 

“항노화”는 노화를 방지하고 억제하여 노화를 최대한 지연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노화는 불가피한 자연 현상이지만 최근 기술 발전으로 그 과정을 늦출 수 있는 다양한 의과학적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특히 화장품, 건강식품 분야에 적용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 의료 미용, 보건 식품이 주요 항노화 관리 수단

 

2024년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64.8%가 항노화 방법으로 헬스를 꼽았다. 운동을 통해 젊은 신체 나이를 유지하는 등 자연스러운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식이 드러난다. 그다음으로는 화장품이 48.2%, 의료 미용이 46.9% 비중을 차지했다. 이를 통해 항노화 기능 제품이나 시술을 통해 젊어 보이는 외모를 관리하는 것에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다음으로는 보건 식품과 식단 관리가 각각 44.3%와 41.4%를 차지했다. 항노화를 위해 영양 섭취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신체 내외 전반적인 항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중국 소비자들의 항노화 방법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 항노화 스킨케어 시장 현황

 

컨설팅회사 칭옌정보(青眼情报)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부터 항노화 스킨케어 시장은 연평균 약 20%의 성장세를 보였다. 2023년 기준, 중국 항노화 스킨케어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7% 증가한 1400억 위안(약 26조 원)이다. 항노화 시장의 성장에 중국 정부도 주목하고 있다. 2024년 1월 15일 국무원은《실버 경제 발전과 노인 복지 향상에 관한 의견(关于发展银发经济增进老年人福祉的意见) 》를 발표해 최초로 노화 방지 산업 발전, 특히 화장품 원료 연구 개발, 제형 및 생산 공정 설계 및 개발의 발전에 대해 지원할 것을 밝혔다. 업계 전문가는 이 정책이 향후 항노화 화장품을 비롯한 관련 분야의 발전을 위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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