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중국, MZ세대의 트렌드, 포토 부스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노민우 조회수 58
용량 37.94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산업동향] 중국, MZ세대의 트렌드, 포토 부스.pdf 37.94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10-10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셀프’로 자신의 개성을 뽐내고 싶어 하는 중국 MZ세대를 사로잡다

연예인, IP 캐릭터들과의 콜라보 한정판 프레임 인기

 

친구들과 모임을 하고 집에 가기 전 셀프 포토부스에서 그날의 추억을 남기는 한국의 MZ세대 문화가 최근 중국에서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 중국의 셀프 포토 부스 시장에서 한류 아이돌과 IP 콘텐츠의 힘으로 우리 브랜드들이 중국 MZ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바, 해당 트렌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스티커 사진? 셀프 포토?

 

스티커 사진은 1990년대 초 일본에서 처음 유행했다. 처음에는 사진관에서 촬영하는 프로필 사진보다 좀 더 저렴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2010년대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다양한 셀카 앱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이 손쉽게 예쁜 사진을 찍고 사진 필터로 보정을 할 수 있게 되자 스티커 사진의 인기는 금세 식어버렸다.

 

그런데 과거 한 철 유행으로 지나가 버릴 줄 알았던 스티커 사진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새로운 모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20년 ‘인생네컷(Life4Cuts)이 처음 등장한 이후, 셀프 포토 부스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체 MZ세대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인생네컷은 이름 그대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4컷으로 남기는 사진이다. 기존의 스티커 사진처럼 어딘가에 붙이지는 못하지만, 고성능 촬영 장비와 조명, 그리고 QR코드로 쉽게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편리함 등 장점으로 인해 중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셀프 포토 부스 시장 현황

 

중국의 셀프 포토 부스 시장은 이제 막 성장을 시작하는 단계이다. 아이미디어 리서치(iiMedia Research)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중국 내 셀프 포토 부스는 총 2673개에 불과했고, 시장 규모는 31억7000만 위안 정도로 매우 작은 시장이었다. 하지만 <2023 중국 셀프 포토부스 시장 보고서>는 2023년 중국의 셀프 포토부스 업계 전체 매출액이 7097억 위안까지 증가하였고, 이는 글로벌 셀프 포토부스 시장 매출액의 78.5%에 해당한다고 발표했다.

 

 

 

 

 

 

 

 

 

 

 

 

--------------------------------------------------------------------------------------------------------------------------------------------------------

 

 

 

 

 

 

 

 

 

 

ㅇㅅ.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942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방글라데시 섬유재봉업계 분석 5도토리 국준아
9428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콜롬비아, 유기농, 탈모 제품에 트렌드 3도토리 노민우
9427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호주, 제일 큰 아기용품 전시회 PBC BABY에서 확인하는 트렌드 3도토리 노민우
9426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인도네시아의 관광업 분석 3도토리 노민우
9425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태국, 베이커리 성공의 전략, 캐릭터를 통한 소비자 공략 3도토리 노민우
9424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중국, 퍼스널케어 시장의 중점에선 항노화 제품 3도토리 노민우
»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중국, MZ세대의 트렌드, 포토 부스 3도토리 노민우
942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중국, 자외선 차단제도 이어 증가 3도토리 이지훈
942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수산업의 발전을 기획하는 푸젠성 5도토리 이지훈
9420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파나마, 반도체 시장의 기회로 떠오르다. 13도토리 이지훈
941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빅데이터 플랫폼과 센터브로셔의 현황 13도토리 이지훈
941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9월 항공 및 수송 실적현황 5도토리 이지훈
9417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베트남, 피규어 수집 유행, 완구 시장 트렌드 분석 3도토리 이지훈
9416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베트남, 가성비 좋은 보톡스·필러가 유행하는 미용 시장 분석 3도토리 이지훈
9415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호주, 자동차의 휘발유 시장의 현황 3도토리 이지훈
9414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캄보디아, 조제분유 현황 3도토리 이지훈
9413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경량암호화 드론 RC 무선조종기 제어데이터의 보안 기술 5도토리 이지훈
941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튀르키예, 탄산수소나트륨 공급망의 전망 3도토리 이지훈
941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미국, 의료 시스템, 인공지능을 통한 지속가능한 변화 3도토리 이지훈
9410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미국 대선애 따른 자동차 업계의 전망 9도토리 이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