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중국, 자외선 차단제도 이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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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10-10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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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외선 차단에 대한 인식 제고, 여행∙레저 등 실외활동 증가로 자외선 차단 필요성 증가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복합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가 인기

 

자외선 차단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코로나19 이후 큰 폭으로 확대된 관광 및 여행 수요로 인해 중국 자외선 차단제 소비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도 예전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만을 갖춘 단순 ‘자외선 차단제’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자외선 차단 수요를 반영해 기초, 메이크업 제품 등과 혼합한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으로 발전했다.

 

자외선 차단제 시장은 선크림, 선 미스트, 선 베이스, 선 프라이머, 선 팩트, 선 쿠션, 선 BB크림 등 종류가 많다. 기능도 자외선 차단 기능 외에도 방수 및 땀 방지, 피부 영양 공급, 민감성 피부용, 피부결 커버 및 톤 업, 피부 윤기 등 여러 부가 기능이 추가됐다. 제품 가격대는 50~300위안대가 여전히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전반적으로 가격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인다. 이는 소비자가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과 스킨케어 효과 등을 모두 고려하기 때문이다.

 

여행 증가가 자외선 차단제 시장 확대 촉진

 

중국 자외선 차단제 시장은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폭 감소한 것을 제외하면 최근 몇 년간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2023년 시장 규모는 148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고 2024년 시장 규모는 164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소비자가 피부 건강과 이미지 관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자외선 차단제 구매 의향이 더욱 높아져 감을 알 수 있다.

 

관광산업이 회복되고 시민들의 여행 및 레저 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실외 활동 수요와 휴가철 관광객이 많이 증가했다. 2023년 중국 추석 및 국경절 연휴 기간 국내 관광객 수는 8억26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71.3% 증가했다. 소비자들은 실외 활동을 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관광 산업의 빠른 회복이 자외선 차단제 시장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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