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헝가리, 한국문화가 인기, 컨텐츠 시장 진출의 기회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노민우 조회수 31
용량 28.25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산업동향] 헝가리, 한국문화가 인기, 컨텐츠 시장 진출의 기회.pdf 28.25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10-04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K 컬쳐 인기로 한국 화장품 및 컨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

10월에는 유럽에서 최초로 대규모 한류 행사인 모꼬지 대한민국 개최

 

헝가리에서 K-문화의 인기

 

최근 몇 년간 헝가리에서 한국 문화, 흔히 'K-컬처'로 불리는 현상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음악, 드라마,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부터 뷰티, 패션, 음식 등 소비재까지 한국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헝가리인들의 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다. 특히 K-팝과 K-드라마는 헝가리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모두에서 확인된다. 2023년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2008년 한국 드라마 대장금이 헝가리 공영 방송에서 방영되면서 처음으로 한국 문화가 대중에게 소개됐고, 이후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큰 인기를 끌면서 K-팝이 본격적으로 헝가리 내에 확산하기 시작했다. 특히 BTS와 같은 글로벌 스타의 등장은 K-팝이 헝가리에서도 상업적 성공을 거두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BTS는 헝가리의 팬들에게 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이들의 음악과 콘텐츠가 헝가리 TV 프로그램에서도 등장할 정도로 널리 소비되고 있다. 

 

헝가리의 K-팝 팬들의 대부분은 18세에서 30세 사이의 젊은 여성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한국 음악뿐만 아니라 한국어, 한국 드라마, 심지어는 한국 역사와 문화에도 관심을 보인다. 한 연구에 따르면, K-팝 팬덤의 규모는 2020년 기준으로 약 1만 5000 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인다. 팬덤 활동은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팬미팅, 커버댄스 공연, 플래시몹 등 적극적인 참여형 활동으로 확장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헝가리 팬들은 K-팝과 한국 문화를 접하면서 한국어를 배우거나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등 한류의 영향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경향을 보인다. 

 

한국 화장품 및 소비재 관련 인기 증가

 

헝가리에서 가장 두드러진 한국 소비재 중 하나는 화장품이다. 'K-뷰티'로 불리는 한국 화장품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헝가리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한국 화장품의 성공 비결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자연 성분을 강조한 스킨케어 솔루션에 있다. 헝가리 소비자들은 한국의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헝가리인이 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드럭스토어에서 한국 화장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색조 화장품보다는 기초 화장품 및 마스크팩 등이 많이 진열되어 있는 편이다. 

 

 

 

 

 

 

 

 

 

 

---------------------------------------------------------------------------------------------------------------------------------------------------------

 

 

 

 

 

 

 

 

 

 

헝가리.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9431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체코, 물류 자동화 설비의 현황 3도토리 장민환
9430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세르비아, 한국 백김치가 유행_ 3도토리 장민환
9429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브라질, 장난감 시장의 가능성 3도토리 장민환
9428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모로코, 이소시아네이트 시장의 현황 5도토리 장민환
9427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독일, 한국 버섯, 건강식품이 호황 3도토리 장민환
9426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도미니카, 전력 기자재 시장의 현황 3도토리 장민환
9425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남아공, 자동차 타이어 시장현황 3도토리 장민환
9424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사우디, AI 드라이브의 비전과 기술 혁명 3도토리 노민우
»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헝가리, 한국문화가 인기, 컨텐츠 시장 진출의 기회 3도토리 노민우
942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폴란드, 스마트 미터기 도입의 현황 3도토리 노민우
942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탄자니아, 청정 조리 도입 전략, 지속 가능한 전망을 위한 도약 3도토리 노민우
9420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코트디부아르, 친환경 도로의 시작, 자동차 저탄소 및 전기차 도입 3도토리 노민우
941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이라크,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인터넷 인프라 개선 도모 3도토리 노민우
941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오만, 연료업계의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현황 3도토리 노민우
9417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스페인, 재생에너지 발전으로 인한 과잉 생산 전력 활용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 3도토리 노민우
9416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UAE 게임정책, 게이밍의 중심지로 뜨다. 3도토리 노민우
9415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크로아티아 경제및 산업을 좌우하는 7대 이슈 3도토리 노민우
9414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이탈리아 체외진단기기의 트렌드 3도토리 노민우
9413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남아공 원자력 산업의 현황 3도토리 노민우
9412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에콰도르, 석유 생산 증대를 위한 민간투자 유치 전략 3도토리 노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