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중국, 스포츠화 업계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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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노민우 | 조회수 | 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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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3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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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중국, 스포츠화 업계 분석.pdf | 3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9-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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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3 |
건강과 운동 관심 증가로 시장규모 계속 확대
고성능, 친환경 소재 활용에 따라 시장경쟁 가중
Z세대 소비층 부상으로 다원화, 개성화 방향으로 발전
시장동향
중국 국민들의 건강 의식이 높아지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2015년부터 중국의 스포츠화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루리뤠컨설팅(睿略咨询)이 발표한 <세계 및 중국 스포츠화시장 조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스포츠화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4.3% 증가한 2,864억 위안에 달했으며, 중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중국의 스포츠화 시장에서는 런닝화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미디어 리서치(iiMedia Research)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 스포츠화 시장에서 76.8%의 소비자들이 런닝화를 선호하고 있으며, 농구화와 등산화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런닝화를 선택할 때는 쿠셔닝과 안정성이 주요 고려 요소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중국의 스포츠화 업체들은 고성능 소재를 활용해 제품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PEBA와 같은 신형 소재를 사용해 스포츠화의 탄성과 회복력을 크게 향상시켜 런닝화 착용감을 개선하고 있다.
수입동향
2023년 중국 스포츠화(HS 6404.11) 수입액은 전년 대비 1.6% 감소한 3억2614만 달러를 기록했다. 주요 수입대상국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로 2023년 전체 중국 스포츠화 수입에서 86.1%의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 15위 수입대상국으로, 2019년 고점 이후 지금까지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2023년 對韓 수입액은 전년 대비 65.8% 감소한 19만9000달러를 기록해 전체 수입액의 0.1%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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