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인도네시아, 헤어케어 제품 시장의 트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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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국준아 | 조회수 | 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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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인도네시아, 헤어케어 제품 시장의 트렌드.pdf | 36.54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9-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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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다양해지는 인도네시아 헤어케어제품 수요, 기능이 추가된 헤어케어제품 인기
인도네시아 시장규모 및 동향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2024년 인도네시아 헤어케어 제품의 시장규모는 약 14억9200만 달러다. 샴푸가 약 63%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컨디셔너 및 트리트먼트 21.4%, 헤어스타일링 제품이 11.4%로 뒤를 잇는다. 컨디셔너류 및 2-in-1 제품의 경우 시장규모가 약간 줄어들고 있으며, 전문헤어케어 제품은 약 9% 증가해, 모발손상이나 비듬관리, 탈모방지와 같은 헤어케어에 있어 새로운 시장이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도네시아의 헤어제품 시장은 최근 조금씩 성장해오고 있다. 헤어스타일링 제품의 인기와 소셜미디어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헤어스타일 변화가 잦아지는 추세다. 게다가 최근 헤어퍼퓸과 헤어마스크가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Makarizo, Ellips, Miranda와 같은 몇몇 브랜드들이 이 시장을 독점적으로 차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통계청(BPS)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헤어케어 제품 수입은 560만 달러에 이른다. 헤어케어 제품이 인도네시아의 주요 수입품에는 들어가 있지 않지만, 그 수입규모는 꾸준히 증가해오고 있다.
대다수가 무슬림인 나라의 특성으로 인해, 헤어케어 산업에서 유의미하게 여겨지는 대다수의 여성인구는 히잡을 착용한다. 열대기후로 인해 히잡을 착용하는 것은 비듬이 생기거나 두피에 염증을 악화시키게 하는 원인으로 여겨지며, 모발이 가늘고 얇아지거나 쉽게 빠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로컬브랜드인 Wardah는 ‘Real Hijab Expert’라는 슬로건으로, 히잡을 착용하는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다. 비슷하게 ion Wings 사에서도 Serasoft라는 히잡을 쓴 여성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세럼 샴푸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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