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동향] 루마니아, 식품업계에 유행하는 K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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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09-19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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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루마니아 식품·음료 시장 꾸준히 성장 중

한류 열풍으로 인한 한식 인기… 한식당 및 한인 마트 증가

 

루마니아 식품 시장 성장세

 

루마니아 식품 시장은 2022년 3월 코로나19 제한 조치가 해제된 이후 꾸준히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4년 루마니아의 식품 시장 매출은 약 46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대비 5.56% 증가한 수치다.

 

시장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육류며, 과자 및 간식, 유제품 및 계란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2024년 식품 가격 인상 폭이 완화되기 시작하고, 소득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루마니아 소비자의 식품 소비량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루마니아 식품 시장은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약 연평균 4.93%의 성장을 이어가며 2029년에는 약 595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함께 성장 중인 음료 및 주류 시장

 

음료 및 주류 시장도 꾸준히 성장 중이다. 2024년 루마니아 전체 음료 시장 매출은 약 6390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5년간 약 6.5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무알코올 음료가 매출의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다음은 알코올음료가 뒤따른다.

 

루마니아는 와인과 맥주로 널리 알려진 유럽에서도 중요한 주류 시장 중 하나다. 루마니아의 주류 소비는 2015년 이후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2028년까지 16.6% 이상의 증가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온라인까지 확장된 식품 시장

 

식품 시장의 성장은 루마니아 온라인 식품 배달 시장의 확대와도 연관이 있다. 2018년 1억2439만 달러에 그쳤던 온라인 식품 시장 규모는 2024년 5억2140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식사보다는 식료품 배달의 비율이 더 높으며 식료품이 전체 매출의 약 4분의 3을 차지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업체들이 온라인 식품 배달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추세다. 최근에는 온라인 식품 배달 플랫폼과 현지 식당 간의 협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요리와 더 건강한 식품 옵션을 제공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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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마니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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