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호주 콘텐츠산업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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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09-19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18 

호주 콘텐츠산업 동향

 

배경

 

호주 OTT 시장규모는 지난 5년간 연평균성장률(CAGR) 23.7%를 기록하며 2023년에 31억 8,500만달러에 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를 가짐. 2024년에는 전년대비

11.9% 성장한 35억 1,300만 달러로 전망되며 2024년 이후 향후 5년간 연평균성장률은 6.3%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8년에는 44억 8,5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2023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OTT 총 시장규모는 340억 6,000만 달러이며 중국이 약 54%인 184억 3,100만 달러,

일본은 약 13.3%인 45억 2,234만 달러 등임. 호주 OTT 시장규모는 아시아·태평양 총 시장규모의 약 9.4%를 차지함


Statista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호주의 OTT 사용자 비율은 총인구 대비 57.7%로 예상되며
 

2027년에는 60.1%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아시아·태평양 지역 OTT 시장규모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호주는 사용자 비율 부문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에 이어 4위에 자리함. 또한 2024년 호주의 OTT 사용자당

평균 지출(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331.7달러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준임


호주의 14세 이상 소비자는 모든 기기에서 매주 구독 서비스, 무료 온라인 TV 또는 소셜미디어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평균 18.7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호주인들은 구독 서비스(SVOD)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TV가

65%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스마트폰 사용 비율이 높은 다른 국가들과 큰 차이를 보임.

한편 호주인들은 OTT 콘텐츠 중 호주 콘텐츠에 관한 관심이 상당히 높으나 호주 콘텐츠 혹은 호주에서 제작된 콘텐츠의 양은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한계를 보임
 

본 보고서는 호주 OTT 시장규모와 사용 현황 등 주요 자료를 조사·정리하여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호주 진출·확장 시

유용한 정보로 제공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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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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