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동향] 중국, 오공으로 확인하는 중국 게임업계 현황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정한솔 조회수 100
용량 30.33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시장동향] 중국, 오공으로 확인하는 중국 게임업계 현황.pdf 30.33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09-12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서유기 모티브 중국 게임 ‘검은 신화: 오공’, 출시 사흘 만에 판매량 1000만 돌파

중국 내 수요와 급변하는 현지 트렌드 분석을 통해 경쟁력 확보 필요

 

달라진 중국 게임 위상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게임에 대한 게이머들의 인식은 좋지 않았다. 다소 부족한 게임 완성도, 천편일률적인 내용 등 이유로 중국 게임은 양산형이라는 인상이 보편적이었다.

 

그러던 중국에 지난 20일 최초로 3A급* 게임 ‘검은 신화: 오공(이하 '오공')'이 출시되면서 판세가 변하고 있다. 오공은 사흘 만에 1000만 부 이상 판매됐고, 동시 접속자 수 역시 3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오공은 중국 고전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개발된 ARPG(Action Role Playing Game) 장르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천명을 지닌 자’가 돼 과거 손오공의 여정을 따라간다. 뛰어난 그래픽과 탁월한 액션을 내세운 이 게임은 중국 게이머가 높은 구매자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세계적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현지에선 PC 버전뿐만 아니라 PS5 버전 판매량도 급격히 상승해 일부 판매처의 재고가 모두 소진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또한, 투자회사 골드만삭스는 ‘오공’의 판매량이 2000만 부에 달해 50억 위안(약 7억 달러) 매출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3A급: 막대한 제작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규모, 고품질 게임을 일컫는 용어로, AAA 게임이라고도 함

 

중국 게임시장 매출 3000억 위안 돌파

 

중국 음상 및 디지털 출판 협회가 발표한 2023년 중국 게임 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 게임 시장 매출액은 사상 처음으로 3000억 위안을 돌파해 3029억6400만 위안(약 425억 달러)을 기록했다. 작년보다 370억8000만 위안 증가해 전년 대비 13.95% 성장한 것이다. 신작 게임의 집중적 출시와 더불어 기존 흥행작의 장기간 운영이 매출 증가를 지탱하는 가운데, 게임 크로스 플랫폼 발행 방식(PC, 모바일, 콘솔 버전 동시 발행)이 매출 증가에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

 

 

 

 

 

 

 

증감.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7660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고출력, 고해상 디지털 엑스선 튜브 기술 5도토리 노민우
765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미국대선 알아보기 및 후보들의 주요정책 7도토리 국준아
765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XR 산업의 현황과 시사 보고서 9도토리 국준아
7657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EU 미래 경쟁력 정리 보고서 5도토리 국준아
7656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4년 전고체 전지 기술 통계 보고서 5도토리 국준아
7655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GT인사이트 EU AI 규정 확립의 노력과 연구개발 13도토리 국준아
7654 성장동력산업 [정부 과제 제안서] 24년 우주, 클러스터 삼각체제 구축사업 안내 RFP 5도토리 정한솔
7653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공공형 계절 근로에 따른 시범사업의 성과 및 해결점 13도토리 노민우
765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주요 이슈와 주요국가의 산업정책에 따른 공급망의 변화 7도토리 노민우
765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9월 경제현황 분석 보고서 13도토리 노민우
7650 성장동력산업 [산업정책] 남북 경제통합 관련 규정과 협정문 보고서 13도토리 노민우
764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디지털 플랫폼 경제의 경쟁전략 13도토리 노민우
7648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필리핀,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공공 서비스 혁신의 모습 3도토리 국준아
7647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필리핀 의류 세탁기에 대한 에너지 현황 보고서 5도토리 국준아
7646 성장동력산업 [시장분석] 투르크메니스탄의 국가신용도 확인보고서 5도토리 국준아
7645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2018~2022년 농촌의 경제 살펴보기 13도토리 국준아
7644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X 글로벌 프로젝트 보고서 13도토리 정한솔
»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중국, 오공으로 확인하는 중국 게임업계 현황 3도토리 정한솔
7642 성장동력산업 [산업분석]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산업의 안내서 13도토리 강정훈
764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이동통신산업의 발전과 UAM의 융합 보고서 5도토리 강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