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분석] 피부 건강의 인식개선으로 스페인, 내 선크림 수요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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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08-27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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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빠른 성장세 유지 중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선크림 제품으로 현지 시장 공략

 

스페인 선크림 시장 현황

 

스페인 선크림 시장이 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야외 활동이 제한되며 스페인 내 선크림 판매액이 2019년 4.7억 유로에서 2020년 3.8억 유로로 19.1% 감소한 바 있다. 이후 팬데믹 사태가 안정되며 정상적인 야외 활동이 가능해져 선크림 시장이 빠르게 회복됐고, 2023년에는 5.4억 유로를 기록해 시장 규모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스페인 선크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가장 큰 이유는 피부 미용에 대한 스페인 국민의 인식 변화다. 스페인 국민은 대체로 건강해 보이는 구릿빛 피부를 선호해 해변 등 야외에서 장시간 태닝하는 것을 즐긴다. 이러한 인식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나, 피부 건강을 위해선 태닝보다 가급적 피부를 햇빛에 덜 노출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스페인 의약품 유통기업인 Cofares에 따르면, 스페인 국민은 여전히 자신들의 피부를 태닝하기 원하나 피부 건강을 위해 태닝 오일 소비를 줄이고 선크림 구매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했다. 또한, 스페인 국민은 장시간 야외 활동 시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을 위해 과거보다 더 자주 선크림을 바르고 있어 선크림 제품 구매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 외에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늘어난 것도 선크림 판매 증가에 일부분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내 외국인 관광객 유입 규모는 2023년 851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8.9% 증가했다.

 

스페인 내 주요 선크림 제품

 

현재 스페인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제조기업들이 선크림을 판매 중이다.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스페인 선크림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기업은 스페인 화장품 제조기업인 ISDIN사인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Garnier(프랑스), NIVEA(독일), Bella Aurora(스페인) 등과 같은 유럽계 브랜드가 현지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구가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스페인 소비자들은 다양한 포맷으로 제조된 선크림을 구매 중으로, 로션, 스프레이, 롤, 스틱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한, 특정 신체 부위를 위한 선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모발을 자외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스프레이 형태의 선크림이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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