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중국 전기 이륜차 4억 돌파, 고급화 발전의 추진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36 | |
---|---|---|---|---|---|---|
용량 | 54.58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동향] 중국 전기 이륜차 4억 돌파, 고급화 발전의 추진.pdf | 54.58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8-26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전기 이륜차 스마트화·고급화 발전 추세
동남아시아 국가의 '오토바이 금지령'으로 시장 확대 전망
中 공업정보화부, <전기 자전거 안전 기술 규범> 의견 공개 수렴 전기 이륜차의 분류
중상산업연구원(中商產業研究院)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4억 대를 돌파했다. 현재 중국에서 생산 및 판매가 허용되는 전기 이륜차는 전기 자전거(電動自行車), 전기 스쿠터(電動輕便摩托車) 및 전기 오토바이(電動摩托車)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유형에 따라 집행표준, 최고 속도, 배터리 전압, 운전면허증 등 세부 규정을 달리하고 있다.
2023년 중국 전기 이륜차 판매량 5500만 대 돌파
아이루이컨설팅(艾瑞咨詢)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중국 전기 이륜차의 판매량은 3220만 대에서 5500만 대로 증가했으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11.3%에 달했다. 그중 아이마(愛瑪)와 야디(雅迪) 두 브랜드의 연간 판매량은 1000만 대를 넘어섰고, 타이링(臺鈴)의 연간 판매량은 700만 대를 넘어섰다. 뤼위안(綠源), 신르(新日) 등 8개 브랜드의 연간 판매량은 100만 대를 넘어섰으며, 업계 상위 10개 브랜드의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85%를 차지했다.
현재 전기 이륜차 배터리의 핵심 부품으로는 주로 납축전지와 리튬이온전지 두 가지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납축전지는 리튬이온전지에 비해 제품 안전성, 가격, 재활용률 등의 면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에 현재 중국의 전기 이륜차에는 주로 납축전지가 탑재되고 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납축전지 생산량은 기본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2022년 중국 납축전지 생산량은 약 2억1856만 KVAh로 전년 대비 13.2% 감소한 바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