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요르단 믹스커피 시장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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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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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0.71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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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요르단 믹스커피 시장분석.pdf | 40.7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8-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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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요르단의 믹스커피 수입 규모 최근 5년간 연평균 17.2% 씩 빠르게 성장 중
한류로 인해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요르단에서 한국의 믹스커피 성공 가능성이 높음
최근 수입 및 시장 동향
요르단의 믹스커피 수입 규모는 2019 ~ 2023년, 5년간 1899 만 달러에서 3578 만 달러로 연간 약 17.2% 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Coffee-Jordan(2024.3)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요르단의 인스턴트커피(믹스커피 포함)는 전체 시장에서 점차 점유율을 확대하여 2023년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요르단의 믹스커피 수입 시장을 보면, 아랍에미리트가 70% 이상의 점유율로 지배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와 이집트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한국의 2023년 시장 점유율은 0.88%, 9위로 매우 저조한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COFFEE TALK의 2023년 11월 기사 ‘한국인이 사랑하는 인스턴트 커피 믹스가 세계 무대에 진출하다’에서 동서, 이디야 등이 K-드라마와 영화에 힘입어 세계 무대에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는 기사의 내용과는 대조적으로, 한류가 확산된 요르단에서 한국의 믹스커피는 아직 수출점유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된다.
경쟁동향
요르단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국내 제품을 비교하면, 국내 제품은 커피 한 봉지에 약 10g이 담겨 있지만, 경쟁 제품은 봉지당 15~20g이 담겨 있다. 한국산 제품의 경우, 수출 시 용량을 늘려 판매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현지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NESCAFE와 국산 제품 간의 성분을 비교하면, 탈지분유, 크리머, 설탕 등을 혼합한 것으로 성분상의 큰 차이는 없다. 단지 NESCAFE의 경우, 탈지분유, 크리머, 설탕 중 설탕 유무에 따라 셋 다 있으면 '3 in 1', 설탕이 없으면 '2 in 1'으로 표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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