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동향] 알마티의 주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마이크로 모빌리티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노민우 | 조회수 | 34 | |
---|---|---|---|---|---|---|
용량 | 44.74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동향] 알마티의 주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마이크로 모빌리티.pdf | 44.74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8-20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현지에서 급증하는 전동 스쿠터(킥보드) 수요
도시의 공유 킥보드와 새로이 도입되는 정책 및 규제 고려 필요
카자흐스탄 전동 스쿠터(킥보드) 시장 성장
마이크로 모빌리티는 도시화와 기술 발전,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현대 도시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전동 스쿠터(킥보드) 공유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카자흐스탄도 예외는 아니다. 전동 스쿠터(킥보드)는 도보로 이동하기 불편하거나 자동차나 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단거리 이동에 적합한 수단으로, 교통량과 배출가스 감소에도 기여하며, 사용과 유지관리 측면에서 유연성을 제공해 교통 체증이 심한 대도시에서 훌륭한 대체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카자흐스탄의 공유 전동 스쿠터(킥보드)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최대 도시인 알마티의 경우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공유 전동 스쿠터(킥보드)를 대체 교통수단으로 활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특히 관련 산업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알마티는 도시화로 인구 유입이 증가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소유하게 되면서 도로 혼잡이 심각한 수준이다. 도시의 도로인프라는 급속히 증가하는 교통량을 소화하기에 충분치 않으며, 이는 도심지의 도로가 좁고 확장할 여지가 제한적임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대중교통 수단의 부족과 노선의 비효율성 또한 교통 정체에 영향을 미친다. 알마티에서 전동 스쿠터(킥보드) 사용자들은 한 번 이동 할 때 평균적으로 약 16분 정도 탑승한다는 통계가 있다. 이는 먼 거리보다는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특히 교통 체증이 심한 상황에서 전동 스쿠터(킥보드)를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동 킥보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전동 스쿠터(킥보드)는 카자흐스탄 대도시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카자흐스탄 전동 스쿠터(킥보드) 시장 현황
카자흐스탄에서 사용되는 전동 스쿠터(킥보드)의 대부분은 중국산 제품이다. 물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산 제품은 2023년 기준 전체 시장의 77%를 점유하고 있다. 그다음으로는 러시아산 전동 스쿠터(킥보드)이며, 나머지 국가들로부터의 수입은 미미한 편이다.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은 발생하지 않았다.
카자흐스탄 남부 최대 도시인 알마티 지역의 전동 스쿠터(킥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용자의 95% 이상이 전동 스쿠터(킥보드)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알마티시의 일평균 전동 스쿠터(킥보드) 탑승객은 약 6000명에 달하여 전동 스쿠터(킥보드)가 도시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은 것을 볼 수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