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의 발전과 전망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박민혁 | 조회수 | 35 | |
---|---|---|---|---|---|---|
용량 | 47.03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의 발전과 전망.pdf | 47.03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8-13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 2030년까지 연평균 4.1% 성장 예상
스마트워치는 응용의 심화 및 다양화, 맞춤형 개인화로 발전
산업체인망과 유통채널
스마트워치의 산업체인을 살펴보면, 업스트림은 스마트워치의 핵심적인 기초 기술과 소재부품과 관련이 있으며 센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칩, 오퍼레이팅 시스템 등이 이에 해당된다. 미들스트림은 스마트워치의 제조 부분이며 화웨이, 애플, 샤오미 등 중국과 해외 제조업체들이 포함된다. 외형 디자인, 하드웨어 부품 조립,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최적화 영역이 여기에 포함된다. 다운스트림은 대상 소비자 그룹별 스마트워치 및 각종 응용제품의 영역이다.
스마트워치의 유통 판매 채널은 브랜드 전문 매장, 전자상거래플랫폼, 전자제품 상가, 쇼핑몰 디자인 가전 매장 등이다.
스마트워치는 시계 본연의 기술 요구사항을 맞추면서 동시에 정보 처리 능력까지 갖춘 시계다. 전통적인 시계의 시간, 날짜를 조회하는 기능 외에도 오퍼레이팅 시스템, 데이터 처리장치, 각종 센서 유닛을 보유하고 있어, 건강과 운동 상황 모니터링, 메시지 송수신, 통화 등 다양한 응용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현재 스마트워치 시장의 제품은 연령그룹에 따라 아동용, 성인용, 노인용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아동용은 주로 아동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성인용은 메시지 송수신, 음악 재생, 건강 운동 모니터링 등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노인용은 고령 이용자를 위한 간편하고 신속한 조작, 건강 모니터링과 스마트 알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동용이 현재까지 가장 비중이 크고 성장세가 빨랐고, 최근에는 응용기능의 다양화와 함께 성인용 스마트워치의 수요도 성장 추세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