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동향] 미국, 주방세제 시장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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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08-12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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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기준, 미국 주방세제 전체 수입액 중 한국산 제품은 5위

환경과 신체에 무해한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이 향후 미국 시장 진출에 관건

 

개요

 

주방 세제는 주방 기구의 세척을 위해 사용되는 화학 물질로, 주요 성분은 계면활성제(surfactant)이며, 그 외에 다양한 첨가제들이 포함된다. 주방 세제는 일반적으로 액체 형태로 제공되며, 손세정용과 자동 식기세척기용 두 가지로 나뉜다. 주방 세제의 주요 역할은 음식물 잔여물과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다. 본 글에선 주방세제의 HS Code를 ‘음이온성 유기계면활성제(Anionic Organic Surface-Active Agents, Whether Or Not Put Up for Retail Sale)’를 의미하는 HS Code 3402.39를 기준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시장 동향

 

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 기관 유로 모니터(Euromonitor)의 미국 주방 세제 시장 보고서(Dishwashing in the US, 2024년 2월 발간)에 따르면, 미국 주방 세제 시장은 연 평균 성장률(CAGR) 약 5.8%의 속도로 성장하여 2024년 약 41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주방 세제 시장은 가정용 소비 증가, 친환경 제품 선호도 증가, 세제 기술의 발전, 그리고 세제 성분에 대한 규제 강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미국 주방 세제 시장은 손 설거지용 세제(Hand Dishwashing Detergents)와 자동 식기세척기용 세제(Automatic Dishwashing Detergents)로 나눌 수 있으며, 유로 모니터에 따르면 이 중 손 설거지용 세제가 2022년 기준 약 22억 달러 규모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 다음으로 자동 식기세척기용 세제가 16억 달러 규모로 나타났다.

 

또한 시장 조사 전문 기관 프리도니아(Freedonia)에선 주방 세제 시장 내에서도 특히 친환경 주방 세제 분야가 2027년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세제 성분에 대한 규제 강화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또한, COVID-19 팬데믹 이후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전반적인 세제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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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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