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동향] 미국 이커머스 붐, 유통업계의 변화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민준석 조회수 33
용량 19.45MB 필요한 K-데이터 3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산업동향] 미국 이커머스 붐, 유통업계의 변화.pdf 19.45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08-09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투자자들, 월마트를 이커머스 기업으로 인식하기 시작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 강화 및 광고 수익 개선하며 디지털 영역 확장

 

지난 7월 10일, 투자 은행 파이퍼 샌들러는 전통적인 유통 기업인 월마트를 아마존(Amazon)과 같은 이커머스 기업으로 인식한다고 밝혔다. 파이퍼 샌들러의 에널리스트들은 최근 월마트가 디지털 유통 분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한 것에 대해 “성숙기에 접어든 소매 기업이 마치 창업 초기 단계에 있는 기업처럼 성장 중”이라고 평가했다. 파이퍼 샌들러는 월마트의 이커머스 분야 매출이 향후 6년 동안 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월마트, 이커머스 사업 강화하며 매출 급신장

 

월마트는 2024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8% 증가한 1615억 달러로 시장 전망치인 1596억 달러를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커머스 부분이 22% 성장하면서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월마트는 온라인으로 주문 후 매장에서 픽업하거나 월마트 플러스 당일 배송 서비스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존 데이빗 레이니(John David Rainey) 재무 담당 책임자(CFO)는 “과거 월마트는 저가 상품 위주의 상품 구성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대부분 저소득층이었으나,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지자 저렴한 것을 찾는 중산층과 고소득층 고객이 새롭게 유입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월마트 이커머스 유료 서비스인 월마트 플러스 가입 고객의 다수가 중산층 혹은 고소득층이며 이들을 위해 유기농 신선 식품과 고급 식료품의 상품군을 확대했다”라고 덧붙였다.

 

월마트는 온라인 구매 후 매장 픽업 서비스와 당일 배송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자 신선 및 냉동 식품군 배달 서비스 시장을 선점하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최근 미국 내 냉장·냉동 자동화 물류 센터 5곳을 신규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수년간 물류 센터 자동화를 통해 물류 속도를 높이고, 재고 파악 및 관리 방식을 개선해 왔다. 현재 월마트 매장의 3분의 1 이상이 자동화 물류 센터에서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물류 자동화를 통해 재고 수급이 원활해져 2023년 매출이 전년 대비 4% 성장했다. 월마트는 2026년까지 월마트 전체 매장의 3분의 2가 자동화 물류 센터에서 제품을 공급받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상품 가격을 낮추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테일 미디어 사업 확대로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 성공

 

투자자들이 월마트를 이커머스 기업으로 인식하기 시작한 것은, 유통 사업을 이커머스 채널로 확장하고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이 주요한 이유다. 월마트는 지난 2021년 아마존 광고 사업을 이끌던 세스 델레어(Seth Dallaire)를 리테일 미디어 광고 담당으로 영입하면서 월마트의 광고 사업명을 월마트 커넥트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시작했다.

 

 

 

 

 

---------------------------------------------------------------------------------------------------------------------------------------------------------
 

 

 

 

 

유통.jp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896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미국, 설탕과의 전쟁을 선포 3도토리 민준석
»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미국 이커머스 붐, 유통업계의 변화 3도토리 민준석
8967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KISTEP브리프 G7 정책과 시사 5도토리 민준석
8966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중국 신성장동력저고도와 경제발전 현황 및 전망 9도토리 민준석
8965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필리핀, 일상으로 자리잡은 밀크티의 성장 비결 3도토리 이지훈
8964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핀란드의 산화코발트 3도토리 이지훈
8963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중국, 클렌징폼 수요증가 3도토리 이지훈
8962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미국, 스테인리스 와이어 시장의 성장 3도토리 이지훈
896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호주, 도시 풍경을 주도하는 소형 e-모빌리티 산업의 성장 3도토리 이지훈
8960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미국, 빠른성장을 이룬 자동차 부품과 애프터마켓 3도토리 이지훈
8959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오스트리아 자동차산업의 발달 5도토리 이지훈
8958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대만 식품산업의 발달 3도토리 이지훈
8957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프랑스, 인구 고령화로 인한 안경과 콘택트렌즈 시장의 성장 3도토리 이지훈
8956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에콰도르, 젊은세대의 트렌디 소비 헤어케어 3도토리 이지훈
8955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브라질 자동차 타이어의 방향 3도토리 이지훈
8954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독일 애완동물 사료 3도토리 이지훈
8953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벨기에 여행, 자전거를 통한 양조장 투어가 유행 3도토리 이지훈
8952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건강한 네덜란드 식품 사업 3도토리 이지훈
8951 성장동력산업 [산업동향] 24년 체코 전력산업 현황 5도토리 이지훈
8950 성장동력산업 [시장동향] 태국, 친환경적 소형 e-모빌리티 시장 성장 3도토리 이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