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에콰도르, 젊은세대의 트렌디 소비 헤어케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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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이지훈 | 조회수 | 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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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58.49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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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에콰도르, 젊은세대의 트렌디 소비 헤어케어.pdf | 58.49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8-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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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인구의 50%가 젊은 층으로 헤어케어 제품 관심 높아
천연 유래 성분과 기능성 제품 선호도 증가
밀레니얼, Z세대 대상 SNS 마케팅이 효과적
에콰도르 뷰티 시장 규모, 헤어케어 부문이 1위
에콰도르 뷰티 및 퍼스널케어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헤어케어 시장이 최근 5년간 가장 큰 규모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세부 카테고리별 비중을 살펴보면 헤어케어를 포함한 스킨케어, 향수 제품과 같은 품목 군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활발히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에콰도르인들은 얼굴(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모발 관리도 얼굴 피부만큼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는 것으로 분석된다.
헤어케어 제품 시장 규모 및 트렌드
2023년 에콰도르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3억230만 달러, 2022년 2억9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주춤하다가 2021년 2억77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8.6% 성장해 그 규모를 회복한 후, 현재까지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헤어케어 내 카테고리별 판매 점유율을 보면, 일반 샴푸와 염색 제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이후 헤어케어 제품 소비 추세는 모발 및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제품, 파라벤이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유래 성분(아르간 오일, 아몬드 오일 등),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성분(히알루론산, 비타민 E, 비타민 B 등)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반면, 일반 샴푸는 매출이 감소하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 분석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소규모 및 신규 브랜드들이 최근 2년간 에콰도르 헤어케어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천연성분이나 기능성 제품을 다루는 헤어케어 분야의 브랜드 수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에콰도르 헤어케어 시장은 수많은 소규모 브랜드의 진출로 인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선도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에 도전과제가 될 전망이다.
인구의 50%를 차지하는 MZ세대
에콰도르는 인구의 50% 이상이 45세 미만으로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생), Z세대(1997년 이후 출생자)가 많은 편이다. 이들은 헤어케어 제품에 가장 관심이 많은 소비자며, 제품의 기능을 중시하고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도 쉽게 포용하는 세대기도 하다. 대다수 헤어케어 브랜드가 해당 연령대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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