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시장동향] UAE 스킨케어 화장품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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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날짜 : 2024-08-01 
출처 : 국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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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UAE 스킨케어 시장 규모 3억 7천만 달러 규모 기록

피부 노화 지연, 피부 결 향상, 향기 좋은 스킨케어 제품이 주로 인기

 

UAE 스킨케어 시장 규모 및 동향

 

ㅇ UAE 스킨케어 시장 규모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2023년 기준 UAE 스킨케어 시장 규모는 3억 7천만 달러이며, 2028년까지 연평균 3.6% 성장해 2028년엔 4억 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거주 인구 및 관광객 증가,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브랜드 구매 수요가 맞물리면서 현지 스킨케어 시장 수요는 더욱 커지는 추세이다.

 

중동 정세 불안과 홍해 물류 차질 장기화 등이 경제의 하방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역내 경기가 非석유 부문을 중심으로 상향 안정화되고 있는 바 향후 수년간 꾸준한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ㅇ UAE 스킨케어 분야 현지 동향

 

(피부 노화 지연) 더욱 오랫동안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Longevity) 하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는 스킨케어 분야에도 적용되고 있다. 최근 UAE 뷰티 및 웰빙 산업의 최대 화두는 노화를 지연시킬 수 방안을 찾는 것으로 귀결되고 있다.

 

UAE 현지 대표 프리미엄 에스테틱 클리닉인 우로닉스(Ouronyx)의 인기는 이를 방증하는데, 단순한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이 우선이라는 슬로건 하에 뷰티와 최신 과학기술을 결합해 개인 별 최적화된 피부 노화 지연방안을 찾아주고 있다. 우로닉스 서비스는 초기 상담 단계에서 3D 이미징 기술(3D imaging system)을 활용해 개인별 색소침착 및 얼굴의 윤곽, 주름과 같은 속성을 철저히 분석해 노화과정에 맞는 시술을 제공함을 특징으로 한다.

 

(피부 결 중시 – 소비자 입소문과 SNS 마케팅이 새로운 브랜드 구매 시 고려요인) 현지 소비자들은 보습감 있고 다크 스폿이 없으며 광이나는 피부 결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복잡한 단계 보다는 세안-보습-보호 등 기본 과정에 중점을 둔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세안 제품 선택 시 지성, 건성, 민감성 등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보습 제품의 경우 보습감이 높고 피부 결을 살리는 제품을 선호한다.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활용하며, 사용법이 간단하거나 기능성이 더해진 제품을 선호한다.

 

일반적으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나 특정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꾸준히 재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나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할 때에는 가족이나 지인, 인플루언서 등의 의견을 많이 참고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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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케어.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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