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중국 자동차 램프 시장조사서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박민혁 | 조회수 | 35 | |
---|---|---|---|---|---|---|
용량 | 37.04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중국 자동차 램프 시장조사서.pdf | 37.04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7-25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4 |
2022년 중국 자동차 램프시장은 글로벌 시장의 23.5% 차지
매년 5% 이상씩 성장을 지속해 2026년까지 145억 달러 규모로 성장 예상
차별화된 디자인, 혁신적인 신기능을 보유한 신제품 출시 필요
시장동향
자동차램프는 조명, 안전, 스타일링, 스마트화 등을 담당하는 자동차 핵심부품 중 하나이다. 주로 전조등, 후미등, 방향지시등, 와이드램프 등을 포함해 자동차의 조명과 신호전송에 사용되는 장치를 말한다.
2023년 중국의 자동차 판매량은 3009만 대로 그 중 전기차 판매량은 950만 대를 기록하며 전체 자동차시장의 31.6%를 차지했다.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하면서, 이와 관련한 자동차램프 시장수요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22년 기준 글로벌 자동차램프 시장 규모는 357억 달러로, 이중 중국의 자동차램프시장은 약 84억 달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약 23.5%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램프 시장 규모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에서 2021년에 잠시 위축되었던 것을 제외하고는 2017년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의 시장조사 기관 쯔앤컨설팅에서는 2022년 기준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램프 시장 분석 자료에서 아시아 지역은 전체 글로벌 시장의 약 57.4%(그중 중국 23.5%), 유럽 지역은 약 18.1%, 북미 지역은 약 16.8%, 남미 지역은 약 3.3%를 점유한 것으로 발표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