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미국의 색조 화장품 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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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이지훈 | 조회수 | 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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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33.95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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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동향] 미국의 색조 화장품 시장.pdf | 33.95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7-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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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3 |
2023년 미국 색조 화장품 사정 규모 207억여 달러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로 스킨케어 기능 접목한 색조 화장품 인기
상품명 및 HS코드
색조 화장품의 HS코드는 3304.10(입술 화장 제품), 3304.20(눈 화장 제품), 3304.30(손∙발톱용 제품), 3304.91(파우더류)이다.
시장규모 및 동향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미국 색조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23년 207억46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9.1% 급성장했다. 동 시장의 성장은 립메이크업 제품의 매출 확대가 견인했다. 지난해 립메이크업 제품 판매는 전년 대비 14.6% 증가한 45억5510만 달러를 기록했다. 립메이크업 구매율의 꾸준한 증가,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와 틱톡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립메이크업 제품이 지속적으로 언급된 것이 동 시장 매출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립라이너, 립글로스, 립스틱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이 이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고,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뷰티에서 출시한 립메이크업 제품과 색상, 질감 등이 비슷하지만 가격이 훨씬 저렴한 이른바 듀프(Dupe) 제품이 입소문을 타면서 입술용 제품에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뷰티 시장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른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피부 관리의 영역을 얼굴뿐 아니라 두피나 몸으로 확장해 관리하는 스킨케어 개념)의 영향으로 스킨케어와 색조화장품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화장용이라는 메이크업 제품 본연의 기능에 피부를 개선하고, 건강하게 하는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스키니피케이션 개념을 도입한 제품의 출시가 늘고 있다. 파운데이션에 세럼을 추가해 좀 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세럼 파운데이션이나 스쿠알렌, 야생장미 추출물 등의 성분을 더해 스킨케어 포뮬러를 강화한 액상 파운데이션, 수분공급 기능을 추가한 립∙치크브러시 틴트 등이 그 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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