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중국의 Sun Care 제품 시장 동향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김민성 | 조회수 | 37 | |
---|---|---|---|---|---|---|
용량 | 59.95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중국의 Sun Care 제품 시장 동향.pdf | 59.95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6-27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2023년 중국 선케어 시장 규모는 148억 위안, 2028년 224억 위안 예상
중국 선케어 제품 시장은 해외 브랜드가 우세
시장 규모
도시화와 소득 증가에 따라 중국 내 선케어 화장품 사용을 통해 피부 손상 및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암을 예방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iiMedia Research의 통계에 의하면 2023년 중국 선케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48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2.3% 증가했으며, 2028년에는 224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iiMedia Research는 중국 선케어 화장품 시장의 주요 성장 요인으로 캠핑, 등산, 사이클링 등 야외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를 꼽았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외출 및 관광 수요가 늘어난 것도 관련 시장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 문화관광부 집계에 의하면, 2023년 공휴일 중 중추절과 국경절 기간 내 여행한 중국인은 각각 8억2600만 명에 달해,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iiMedia Research의 소비자 성향 분석에 따르면, 선케어 제품의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92.5%가 필요하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케어 제품의 소비자 중 여성이 69.2%, 남성이 30.8%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연령 분포로 보면 18~29세의 소비자가 49.2%로 가장 많고 그다음으로 30~39세 소비자가 28.8%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선케어 제품 구매 목적은 선탠 방지(防止晒伤)(83.2%)가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는 기미 방지(防止色斑)(57.3%), 노화 예방(57.2%) 순으로 나타났다.
중국 소비자가 애용하는 선케어 제품 종류는 로션/크림 타입(55.9%)이며, 그다음으로는 스프레이 타입(36.1%), 젤 타입(8%)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SPF(Sun Protection Factor, 자외선 B 차단 제품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와 PA(Protection Grade of UVA, 자외선 A 차단 제품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 지수가 높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에 SPF 46~50 및 PA+++ 등급의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