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2차전지 분야 - 테슬라의 배터리 내재화 속내 들여다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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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노민우 | 조회수 | 6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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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410.05K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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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2차전지 분야 - 테슬라의 배터리 내재화 속내 들여다보기.pdf | 410.05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6-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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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증권사 |
페이지 수 : | 6 |
Tesla 원통형 배터리의 새로운 변화들
최근 Tesla의 배터리 내재화 움직임, 새로운 소재 구조 변화 가능성 등과 관련하여 3가지 기사가 언론에 보도되었다. 1) Tesla,
LG에너지솔루션에 전극 6조 주문(한국경제, 2024.04.22): Tesla가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완제품인 배터리 셀이 원재료를
가공한 전극을 공급받기 위한 계약을 추진 중이다. 기사에 따르면 현재 세부 협의가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계약 체결이
예상되고 있다. 계약 규모는 6조원 규모로 양극 기준으로 추산할 경우 전기차 약 130~140만대에 탑재되는 물량으로 지난해
Tesla의 연간 생산량의 약 70%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2) 피엔티, 테슬라 원통형 배터리용 핵심 장비 진입(디일렉, 2024.05.29):
피엔티가 Tesla 미국 텍사스 공장(기가텍사스)에 사용할 건식 방식의 배터리 전극 공정용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Tesla는 4680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해 모델3, Y, 사이버트럭 등에 탑재한다. 3) Tesla, 2170 배터리
업그레이드, 한국 소재 적용 확대(전자신문, 2024.05.29): Tesla가 2170 배터리 성능 개선에 착수했다. Tesla는 올해 연말에
업그레이드된 2170 배터리를 선보이기 위해 협력사와 제품 출시를 논의 중이다. 신형 2170 배터리는 니켈 함량을 90%에서
95%로 높인 하이-니켈 양극재를 채택할 예정이다. 음극재도 달라진다. 음극재는 흑연에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Tesla는 IRA법으로 인한 지정학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협력사들에 중국과 대만 이외 지역에서 소재와 부품을 공급받는
방안을 요구하고 있어 공급선 다변화에 따른 국내 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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