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원료에 주목하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신성장동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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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박민혁 | 조회수 | 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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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58.64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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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원료에 주목하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신성장동력.pdf | 58.64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5-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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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신규 원료 등록 및 투자 증가, 식물성 및 바이오 원료에 관심 집중
차별화'와 '성분 아이덴티티'를 활용, 견고한 브랜드 장벽 구축 필요
2021년 중국 화장품 신원료에 대한 신규 제도가 시행된 이래 기능성 원료의 신규 등록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 산업 혁신의 90%는 원료 개발과 관련돼 있으며, 기존의 판매 채널, 트래픽 우위 등의 경쟁력은 점차 약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화장품 브랜드의 수익성 개선에 있어서 광고와 마케팅의 역할 역시 줄어들고 있다.
화장품 산업, 원료기술이 중요 경쟁력으로 부상
중국 화장품 산업의 마케팅 수단은 CCTV(중국중앙텔레비전)에서 지방 방송국으로, 이는 다시 온라인 쇼핑 플랫폼, SNS 플랫폼으로 바뀌어 왔다. 이러한 트래픽의 이동 과정에서 주요 뷰티 회사와 새로운 브랜드는 단계적 마케팅 또는 판매채널 우위를 통해 시장 지위를 확보해 왔다.
최근 전자상거래 운영 비용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반면, 소비자는 점점 더 합리적으로 변하면서 화장품 브랜드의 수익성 개선에 있어 광고 및 마케팅의 한계가 가시화되고 있다. 2022년에는 중국 전자상거래 채널의 전년 대비 성장률이 2%대로 떨어졌으며, 다른 채널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 화장품 업계는 기존의 홍보 중심에서 제품 및 원료 기술 경쟁으로 전환하며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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