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최신 몽골 과자 시장 동향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강정훈 | 조회수 | 43 | |
---|---|---|---|---|---|---|
용량 | 727.76K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최신 몽골 과자 시장 동향.pdf | 727.76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4-29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6 |
몽골 과자시장은 최근 4년간 평균 26% 이상 성장 중
러시아가 1위 수입국이나 최근 한국산이 건강한 이미지로 인기 상승 중
시장 동향
몽골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몽골의 4년간 과자 수입액은 매년 평균 26% 증가하고 있다. 몽골 과자 시장은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대형 마트 및 편의점에서는 몽골 현지 브랜드보다 주로 수입 과자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다. 현지에서는 과자 생산이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맛과 포장 등 수입 과자의 인기를 따라잡지 못하는 수준이다.
최근 5년 동안의 통계를 보면 총 수입 과자의 40% 이상을 러시아에서 수입하고 있다. 이는 몽골과 러시아가 지리적으로 가깝고, 역사적, 문화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식문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몽골 문화에서는 손님 대접할때나 선물로 과자를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몽골 보건부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국민들의 비만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25세 이상 성인의 비만율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되었다. 직장인과 학생들이 식사 대용으로 과자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비만 증가의 일부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건강을 고려하여 저칼로리, 저지방, 저당 과자를 선호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위해 밀가루를 사용한 간식을 피하는 경향도 보인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