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전략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정한솔 | 조회수 | 43 | |
---|---|---|---|---|---|---|
용량 | 1010.88KB | 필요한 K-데이터 | 5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전략.pdf | 1010.88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4-11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9 |
1억 인구, 저임금 IT 개발자 등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주도할 인적 자원 풍부
진출 시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업 필수적
정부 기관에도 인용되고 있는 현지의 한 시장조사기관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초 기준 베트남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전체 인구의 약 79%인 7793만 명이다. 베트남 정보통신부(MIC)는 베트남의 2023년 기준 베트남인의 평균 앱 사용 시간이 약 4시간에 달한다는 통계를 발표하기도 했다. 유엔(UN)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베트남의 평균 연령은 32.8세로, 베트남 인구는 젊은 연령층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들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해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다. 이와 같이 높은 인터넷 사용률과 베트남 인구의 특성은 베트남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만드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현황
Statista의 베트남 내 2022년 연령별 온라인게임 이용 경험 설문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을 이용해 본 적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16~24세 응답자의 약 86%가 온라인게임을 경험해 봤다고 답했다. 또한, 25~34세 구간 응답자는 77%, 35~44세 구간 응답자는 66%가 온라인게임 경험이 있다고 밝혀 연령대가 낮을수록 게임 경험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Data.ai에 따르면 2022년 베트남의 앱 다운로드 수는 35억 건이며, 이는 동남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이다. 한편, 베트남 정보통신부(MIC) 보고서에 의하면 베트남에서는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앱 다운로드 및 앱 관련 지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베트남인들은 게임 내 추가 콘텐츠와 아이템 구매를 위해 상당한 금액을 지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tatista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2022년 모바일앱 관련 소비자 총지출은 5억590만 달러로 2018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증가했다. MIC가 발표한 보다 최신 통계에 의하면 베트남의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앱 내부 유료 콘텐츠 구매에 총 1억 달러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소비 성향 덕분에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은 해외 게임 개발자와 게임 배급사에 수익성 높은 매력적인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