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동향] 이탈리아 기초화장품 시장동향 |
---|
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국준아 | 조회수 | 176 | |
---|---|---|---|---|---|---|
용량 | 549.12K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시장동향] 이탈리아 기초화장품 시장동향.pdf | 549.12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4-08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5 |
기초화장품 시장 성장세로 유통채널별로 전 제품 판매 증가
K뷰티의 인기로 한국산 기초화장품 수출 증가세 이어져
이탈리아 기초화장품 시장 동향
이탈리아 화장품산업협회(Cosmetica Italia)에 따르면, 2023년도 이탈리아 화장품 산업은 매출액 기준 154억 유로에 달해 전년 대비 13.8%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내수는 8.7%, 수출은 20.2% 증가해 내수와 수출 모두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탈리아 화장품산업협회는 2024년에도 이탈리아 화장품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2023년 대비 9.8%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기초화장품으로 제품의 세부 품목을 살펴보면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큰 제품은 노화방지, 주름개선 크림으로 전체 기초화장품 제품의 43.3%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대비 매출액이 6.9% 증가해 꾸준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가장 큰 시장성장을 보인 제품은 클렌저로 전년 대비 14.8% 매출액이 증가했다.
이탈리아 화장품에 주요 유통망으로는 약국과 화장품 편집숍, 대형유통망을 꼽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전 제품이 각 유통망에서 고른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능성 제품의 경우 약국에서의 판매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