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디지털콘텐츠분석]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시스템 시장분석
분류 성장동력산업 판매자 이지훈 조회수 45
용량 2.82MB 필요한 K-데이터 11도토리
파일 이름 용량 잔여일 잔여횟수 상태 다운로드
[디지털콘텐츠분석]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시스템 시장분석.pdf 2.82MB - - - 다운로드
데이터날짜 : 2024-02-20 
출처 : 국책연구원 
페이지 수 : 55 

가. 정의 및 필요성
(1) 정의


☐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시스템) 감성 컴퓨팅 접목을 통해 인간과
감성적 상호작용 구현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 개발 기술


❍ CG, AI, 모션캡처 등 디지털 휴먼 제작을 위한 기술발전과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제작 플랫폼 서비스로 디지털 휴먼 제작 효율성과 접근성이 크게 개선됨


❍ 초기 디지털 휴먼은 TV, 영화 등 단방향적인 매체에서 활동하였으나, 현재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미디어 활용, 대화형 AI 접목 등을 통해 상호작
용이 가능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범위 확대


❍ 디지털 휴먼 제작 효율성이 높아지고 대중적인 인지도도 확산되면서 디지털
휴먼의 활용 분야는 B2C를 넘어 방송, 교육, 상담, 고객 응대, 가상 비서,
제조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B2B 분야로도 적용 범위가 확대


❍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 발전에 따라 더욱 인간과 흡사해지고, 감성 컴퓨팅
접목을 통해 인간과 감성적 상호작용 구현이 가능
- (디지털 휴먼 3D face 생성 기술) 인종/형태/얼굴표면 등에 따른 3차원 얼굴
모델 생성 기술
- (디지털 휴먼 페이스 캡쳐 디바이스 제작 기술) 실제 얼굴을 캡쳐하여 디지
털 휴먼에 적용하기 위한 실제 얼굴 캡쳐를 위한 제작 기술
- (2D 가상 얼굴 생성 기술) 2D 가상 얼굴 어셋을 생성하기 위한 딥러닝 기반의
생성기술
- (디지털 휴먼 콘텐츠 생성 기술) 디지털 휴먼을 생성하기 위한 제반 콘텐츠 기술
- (디지털 휴먼을 위한 데이터 저장 생성 제공 기술) 디지털 휴먼을 위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저장하고 제공하는 연계 기술

 

(2) 기술개발 필요성


☐ 디지털 휴먼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만큼 핵심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함


❍ 광고, 미디어, 영상, 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나아가 마케팅,
교육, 의료 서비스, 관광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 코로나19로 비대면이 뉴노멀로 자리잡는 가운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홀로그램을 활용한 CG 기반 기술을 통해 마케팅, 교육, 의료 서비스, 관광,
건축, 자동차, 기타 제조업 등 산업 융합 범위가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


❍ 디지털 휴먼이 영업 직원, 상담 직원, 이코노미스트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아
사람과 협업하는 형태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휴먼의 실시간 가시화로 서비스 극대화 필요


❍ 기존 기술의 난제를 극복한 인공지능 기반의 실감 가시화 원천기술을
선점하여 디지털 휴먼이 사용되는 콘텐츠 전 분야에 대한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해야 함

 

 

 

----------------------------------------------------------------------------------------------------------

 

스크린샷 2024-04-05 105412.png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K-데이터 판매자
K데이터 무통장 입금을 통한 충전 방법
7749 생명공학/바이오 [바이오분야] 바이오의약품 정제용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8 성장동력산업 [미래소재분야] 미래 모빌리티 대응용 연선소재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7 성장동력산업 [디스플레이분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하드코팅 소재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6 성장동력산업 [디스플레이분야] 투명 플랙서블 디스플레이용 전도성 잉크소재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5 성장동력산업 [디스플레이분야]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용 소재·부품 제조 기술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4 성장동력산업 [기계금속분야] Fe-Si계 연자성 합금 분말 시장분석 5도토리 황세영
7743 성장동력산업 [기계금속분야] 폐이차전지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2 성장동력산업 [그린에너지분야] 이차전지 음극용 인조흑연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1 성장동력산업 [그린에너지분야] 고출력·고효율 태양전지 셀 시장분석 7도토리 황세영
7740 성장동력산업 [서비스플랫폼분야] LLM 기반 AI 콜센터 플랫폼 시장분석 9도토리 이지훈
7739 성장동력산업 [서비스플랫폼분야]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8 성장동력산업 [서비스플랫폼분야] 일자리 맞춤형 AI 매칭 플랫폼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7 성장동력산업 [서비스플랫폼분야] 디지털 업무공간(DWP) 플랫폼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6 성장동력산업 [사이버보안분야]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보호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5 성장동력산업 [사이버보안분야] AI 보안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4 성장동력산업 [사이버보안분야] 공급망 보안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3 성장동력산업 [사이버보안분야] OT 보안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2 성장동력산업 [사이버보안분야] 지능형 사이버보안 관리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7731 성장동력산업 [디지털콘텐츠분야] 공간 컴퓨팅용 상호작용 및 센서·액츄에이터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
» 성장동력산업 [디지털콘텐츠분석]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 시스템 시장분석 11도토리 이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