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이슈별 상표 심층분석_배송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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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장민환 | 조회수 | 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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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19.04MB | 필요한 K-데이터 | 1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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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이슈별 상표 심층분석_배송서비스.pdf | 19.04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3-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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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75 |
Ⅰ. 생활인프라분야: 배송서비스
□ 이슈동향
❍ 배달・배송에 대한 소비 트렌드 변화
- 프로세스의 혁신과 ICT 기술의 발전으로 퀵커머스, 라스트마일 배송 등의 개념이 등장하며 점차 배송과 배달의 경계가 무너지는
추세임
❍ 키워드 선정
- 총 48개의 배송 서비스 관련 이슈 키워드 중 시장 성장률, 선도기업, 소비자 밀집성을 모두 고려하여 2개의 핵심 키워드(배송
플랫폼, 정기배송)를 선정
∙ 전문가 자문단 : 양건우 상무, 이솔 컨설턴트(TBWA 브랜드 전문가), 이영식 이사(빅데이터 전문가)
□ 상표통계 분석
❍ 최근 10년간 전체 상표동향은 거시적으로 증가
- 한국은 2017년 이후, 미국, 일본, 유럽은 2013년 이후, 중국은 2019년 이후 증가 추세를 나타냄
- 가장 많이 출원된 NICE분류는 39류이며, 다음은 35류임
∙ 39류 : 운송업 등, 35류 : 운송 및 배달분야 사무관리업 등
- 상위 출원인은 Best License(일), 쿠팡(한), USPS(미), REEP Global(미), ROYAL CARIBBEAN CRUISES(미)의 순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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