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시장분석] ‘뷰티 테크’에 주목하는 미국 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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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생명공학/바이오 | 판매자 | 노민우 | 조회수 | 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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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24.15MB | 필요한 K-데이터 | 3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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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뷰티 테크’에 주목하는 미국 시장.pdf | 24.15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3-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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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2 |
뷰티업계에도 부는 기술 혁신 바람, ‘뷰티 테크(Beauty tech)’
인간의 손길에서 벗어나 이제는 기술과 가상 영역으로 확대 중
집에서도 셀프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LED 페이스 마스크(Face mask), 스마트폰 카메라만 있다면 내 얼굴에 가상으로 메이크업 제품을 발색해볼 수 있는 AR 기능, 원하는 립스틱 색상을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뷰티 디바이스까지… 최근 몇 년 사이 이러한 ‘뷰티 테크(Beauty tech)’ 분야는 미국 뷰티 시장의 떠오르는 화두로 자리매김해 왔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24에서도 뷰티 테크의 활약이 두드러진 가운데, 미국 뷰티 테크 분야의 현주소를 비롯해 과연 어떤 제품들이 업계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지 살펴본다.
美 뷰티 테크 시장 현주소
요즘 기술(Tech)은 놀랄 만큼 빠르게 발전하고 인간 삶의 생각지도 못한 영역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 화장품이나 퍼스널 케어 같은 뷰티 영역도 예외가 아니다. 과거에는 인간의 손길과 테크닉으로만 구현된다고 생각했던 스킨케어, 네일 케어, 심지어 일부 메이크업 분야에까지 기술의 침투가 뚜렷이 목격되기 때문이다. 다양한 뷰티 제품과 기술의 통합, 즉 ‘뷰티 테크(Beauty tech)’로 불리는 이 시장은 특히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사물 인터넷(IoT),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의 첨단 기술들에 힘입어 더욱 급격히 성장 중이다.
뷰티 테크의 존재감은 세계적인 기술 경연의 장 ‘CES’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주로 기술계의 핵심 기업들이 차지해 온 기조연설(Keynote Speech)에 최초로 뷰티 기업이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선보인 혁신 기술 및 제품에 수여하는 ‘혁신상(Innovation Awards)’ 리스트에도 여러 뷰티 테크 제품들이 이름을 올린 것이다. 입술 메이크업과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뷰티 디바이스,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퍼스널 케어 디바이스, 혁신적인 기술로 태어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AI 및 로봇 기술이 결합된 홈 네일 케어 기기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렇듯 성장하는 뷰티 테크와 그 발전 양상은 ‘브러쉬와 팔레트를 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에 더 이상 국한되지 않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수많은 알고리즘과 픽셀이 구현하는 가상 영역’으로의 변화에 더 가까워지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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