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산업분석] 이슈별 상표 심층분석_여행레저 |
---|
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국준아 | 조회수 | 36 | |
---|---|---|---|---|---|---|
용량 | 35.21MB | 필요한 K-데이터 | 13도토리 |
파일 이름 | 용량 | 잔여일 | 잔여횟수 | 상태 | 다운로드 |
---|---|---|---|---|---|
[산업분석] 이슈별 상표 심층분석_여행레저.pdf | 35.21M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4-03-14 |
---|---|
출처 : | 국책연구원 |
페이지 수 : | 179 |
Ⅰ. 분석개요
□ 분석 내용
❍ 상표 빅데이터의 다양한 활용 방안 검토 및 분석 결과로부터 비즈니스 시사점 제시
❍ 지속적인 상표 분야 이슈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미래 상표 분야 이슈를 선제적 발굴분석
□ 분석 목적
❍ 분석 데이터 수집 및 동향 분석
- 주요 이슈별 국내외 뉴스 및 논문, 보고서 수집
- 자료 분석을 통한 동향 분석 진행
❍ 지정상품 목록 추출 주요 출원인 상표 데이터 추출 및 정제
- 이슈별 키워드를 통한 지정상품 목록 도출
- 주요 출원인의 최근 10년간 국내외 상표 데이터 추출 및 정제
❍ 지정상품 목록 추출 주요 출원인 상표 데이터 추출 및 정제
- 상표 출원 동향 및 지정상품 분석
- 선도기업의 출원이력 및 시계열 분석
Ⅱ. 최신 이슈 동향 및 분석 범위 설정
□ 국내외 주요 이슈 동향
❍ 글로벌 여행・레저 시장 동향
-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이 '서서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며 2023년 2분기부터는 중국발 여행객 증가세가 더욱 가속화되어 2023년 전체 아웃바운드 관광 지출이
400% 이상의 이례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 소비 가치의 변화는 여행 선택에 소비자의 관심사, 신념 등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되고 있으며, 이는 ‘워라밸’ 즉, 일과 삶의 균형과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혼합형 여행트렌드로 나타남
- 온라인 유통 채널의 확대에는 플랫폼 기반 온라인 여행예약 시장의 성장이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 플랫폼 기반 온라인 여행예약 시장은 2020년 약 518 십억 달러(약 595조 원)에서 2027년 약 983 십억 달러 (약 1,130조 원)로 약 89.8% 성장할 것으로 예측함
----------------------------------------------------------------------------------------------------------------------------------------------------
※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자료제공사에 있으며 각 저작물의 견해와 DATA 365와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