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전파모니터링용 광대역 원형 배열 안테나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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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성장동력산업 | 판매자 | 조정희 | 조회수 | 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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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 732.1KB | 필요한 K-데이터 | 1도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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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파모니터링용 광대역 원형 배열 안테나 기술.pdf | 732.1KB | - | - | - | 다운로드 |
데이터날짜 : | 2021-06-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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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 정부산하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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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술은 차량탑재용 방향탐지 시스템에 활용할 전파모니터링용 광대역 원형 배열 안테나 기술임.
- 방탐 대상 RF 신호를 수신하는 소형차량 탑재형 전파 모니터링 시스템의 방탐 배열 안테나
- L-대역/M-대역/H-대역의 3-Bay로 다단 구성되며, 각 Bay는 5개의 단일 안테나가 등각으로 원형 배열된 형태
- 각 단일 안테나는 전방향성 패턴을 가진 다이폴 안테나
- 3-Bay 안테나는 상단(M/H-대역), 하단(L-대역)으로 마스트에 분리 장착하여 상·하단 Bay간 간격 가변을 통한 대역 간 영향 최소화로 성능 향상
- 기존의 방향탐지용 광대역 배열 안테나는 배열소자를 지지하는 기구물과 마스트 구조의 영향으로 동일대역 소자 간의 간섭 및 타 대역간의 간섭이 문제시 됨.
- 특히 기존 전파모니터링용 시스템의 다중 대역 배열 안테나를 차량에 탑재할 경우 이동시의 안정적 운행을 위해 높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Bay간 간격이 고정되어 있어서 각 대역 안테나 간의 충분한 간격이 확보되지 않아 배열소자 간의 간섭으로 방탐 성능이 떨어짐.
- 또한 고대역 안테나의 경우 소자 자체의 크기가 작아 기구물에 의한 영향으로 방사패턴 왜곡이 심함.
- 따라서 상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단일 안테나 소자에 있어서는 기구물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차량탑재시 안정성과 기동성을 확보하면서 방향탐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중 대역 배열 구현 기술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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